새만금수국섬DI점 전경. (제공: 이디야커피)
새만금수국섬DI점 전경. (제공: 이디야커피)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이디야커피가 지난 30일 새만금방조제에 위치한 새만금수국섬DI점을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새만금방조제는 지난 2010년 완공된 전북 군산과 부안을 잇는 총 길이 33.9㎞에 달하는 세계에서 가장 긴 방조제로 기네스북에도 등재된 바 있다. 방조제 내측 매립지 등을 포함한 총 4만 900㏊ 면적(서울 면적의 2/3 규모)에는 국제협력, 산업연구, 관광레저, 농생명, 배후도시, 환경생태 등 용도별 토지 개발이 추진되고 있다.

새만금수국섬DI점은 군산과 부안 중간 지점에 위치한 114평 규모의 드라이브 인(DI) 형태의 매장으로 100대가량 주차가 가능한 대형 주차장 또한 마련됐다. 매장에는 85명 이상 수용 가능한 좌석이 마련돼 있어 단체 모임이나 가족 단위 고객들 또한 여유로운 휴식을 취할 수 있다. 특히 2, 3층에 위치한 테라스에서는 음료와 함께 넓게 펼쳐진 바다를 즐기기 더욱 좋다. 새만금수국섬DI점은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BF) 인증을 받아 어린이,노약자 등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내부는 베이지톤 마감재를 바탕으로 파스텔 컬러포인트가 가미돼 자연스럽고 편안한 느낌의 캐쥬얼 라운지 콘셉트로 연출됐다. 고급스러운 골드 디테일과 초록의 플랜테리어가 어우러져 단체 관광객들 또한 아늑하게 힐링하며 머물다가는 휴식공간으로 다양한 공간 편의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지난 1일 전북 부안군 새만금 일대에서 ‘제25회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가 대장정의 막을 올렸다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는 세계 스카우트 연맹이 4년마다 개최하는 150여개 국가의 청소년과 지도자들이 참가하는 세계적인 야영 축제 활동으로 올해는 대한민국이 제25회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 개최국으로 선정됐다.

이디야커피 새만금수국섬DI점은 매장 오픈을 기념하고 대한민국에 방문하는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 대원’들을 환영하는 의미로 잼버리 기간인 오는 12일까지 매장에 방문하는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 대원들을 대상으로 ‘이디야워터’를 증정한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고객들이 이디야커피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드라이브인(DI) 매장은 물론 드라이브스루(DT), 테이크아웃전용 등 다양한 형태의 매장들을 늘려가고 있다”며 “멋진 경관으로 드라이브하기 좋은 새만금방조제 방문 후 새만금수국섬DI점에서 다양한 메뉴와 함께 넓게 펼쳐진 바다와 일몰 등 다양한 풍경을 감상하고 여유를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