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실무교육 등 해외진출 지원

광주시청사 전경. (제공: 광주광역시청) ⓒ천지일보 DB
광주시청사 전경. (제공: 광주광역시청) ⓒ천지일보 DB

[천지일보 광주=이미애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와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이 내년 1월 9일부터 12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24)’에 참가할 혁신기업을 오는 10일까지 모집한다.

CES는 매년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전자·정보통신기술(ICT) 융합 전시회로 미래 기술의 흐름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세계 최대의 전시회이다.

광주시는 전시회에 광주관 1개관, 통합한국관 내 1개관 등 총 2개 공간을 광주홍보관으로 조성해 운영할 예정이다. 참여기업은 미래차, 에너지 등 신산업·혁신 기술 분야 8개 기업, 인공지능(AI) 분야 5개 기업으로 구분해 모집한다.

광주시는 미래 산업분야 혁신기업을 발굴하고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전시부스비, 항공료, 물류비, 통역비 등을 지원한다. 또 ‘혁신상(Innovation Awards)’ 지원컨설팅, 해외전시 마케팅 실무교육 등 프로그램을 통해 혁신기술을 보유한 지역 중소기업이 해외진출 역량을 강화하도록 종합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광주시는 지난 1월 ‘CES 2023’에 광주 공동가전브랜드(GIEL)관을 운영, 8개 기업 14개 제품을 홍보했고, 참여기업 ㈜벤텍프런티어는 미국 바이러스엑스버스터사와 연간 1000만달러의 수출계약을 체결했다.

공고문은 광주시와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10일까지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 전자우편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 창업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재희 경제창업국장은 “시민과 기업이 주도하는 경제도시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지역 기업이 만든 제품의 판로 확대가 중요하다”며 “혁신 기술을 보유한 지역 중소기업이 해외 마케팅 전략을 강화하고 세계 시장 진출 기회를 십분 활용할 수 있도록 광주시가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