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근 안산시장이 지난 24일 참안산 공동체 아카데미에서 시 미래 비전을 주제로 특강을 하고 있다. (제공: 안산시청) ⓒ천지일보 2023.07.25.
이민근 안산시장이 지난 24일 참안산 공동체 아카데미에서 시 미래 비전을 주제로 특강을 하고 있다. (제공: 안산시청) ⓒ천지일보 2023.07.25.

[천지일보 안산=김정자 기자] 안산시는 지난 24일 이민근 시장이 참안산사람들 50기 공동체 아카데미에서 ‘민선 8기 시정 운영 방향과 안산의 가치와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미래 비전’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참안산사람들 공동체 아카데미’는 잘 사는 도시 안산을 만드는 시민사회단체 ‘참안산사람들(대표 박일도)’ 주관으로 올바른 시민의식 함양 및 바람직한 경영·경제인 상을 정립하고 봉사와 공동체 의식을 갖춘 사회적 지도자를 육성하기 위한 교육체다.

이날 50여명의 교육생이 참여한 특강에서 이 시장은 시정 운영의 핵심 키워드는 언제나 ‘시민’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이 시장은 이어 ▲경제자유구역 지정 추진 ▲신안산선, GTX-C 상록수역, 초지역 KTX 정차 등 광역교통망 구축 ▲초지역세권 등 도시개발사업 ▲원도심 재생사업 ▲청년정책 사업 등 역점 추진 사업을 설명하고 시민이 행복하고 살고 싶은 안산시의 가치와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미래 비전을 공유했다.

이민근 시장은 “시민 소통을 기반으로 함께 행복한 복지문화 도시, 쾌적한 교통환경 도시를 만들기 위해 행정력을 모으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 자유로운 혁신도시 안산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시장은 그러면서 “안산시가 앞으로 나아갈 방향과 공정한 가치는 결국 시민과 함께 이루어 낼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