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SK하이닉스 분당캠퍼스에서 열린 인증수여식에서 (왼쪽부터) 박수만 SK하이닉스 부사장(왼쪽), 임성환 BSI 코리아 대표, 김윤욱  SK하이닉스 부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SK하이닉스) ⓒ천지일보 2023.07.21.
21일 SK하이닉스 분당캠퍼스에서 열린 인증수여식에서 (왼쪽부터) 박수만 SK하이닉스 부사장(왼쪽), 임성환 BSI 코리아 대표, 김윤욱 SK하이닉스 부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SK하이닉스) ⓒ천지일보 2023.07.21.

[천지일보=김정필 기자] SK하이닉스가 영국표준협회(BSI)로부터 준법 경영표준(ISO 37301)과 부패방지 경영표준(ISO 37001) 인증을 동시에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SK하이닉스는 “국제표준에 부합하는 경영시스템 구축 성과를 공신력 있는 기관인 BSI로부터 인정받았다”며 “두 가지 인증을 모두 획득한 건 국내 반도체 기업으로는 최초”라고 설명했다.

ISO 37301은 준법의무를 이행해 장기적으로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발전하기 위해 준법 경영시스템을 수립, 개발, 실행, 평가 유지, 개선하는 데 필요한 요구사항을 정의한 국제표준이다. ISO 37001은 조직이 부패방지 경영시스템을 수립, 실행, 유지, 개선하는 데 필요한 요구사항을 정의한 국제표준이다.

전세계적으로 기업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대한 요구 수준이 높아지는 가운데 SK하이닉스는 그간 구축한 준법·부패방지 경영시스템에 대한 글로벌 인증기관의 평가를 추진해 왔다.

이날 SK하이닉스 분당캠퍼스에서 임성환 BSI 코리아 대표, 김윤욱 SK하이닉스 부사장(지속경영담당), 박수만 SK하이닉스 부사장(윤리경영담당)이 참석한 가운데 인증수여식이 진행됐다.

김윤욱 부사장은 “이번 인증을 계기로 회사는 국내외 규범 준수와 관련된 위험에 대한 사전 예방을 강화하고 구성원은 부패 근절에 자발적으로 참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최고 수준의 기업지배구조를 바탕으로 이해관계자들에게 신뢰받는 반도체 기업으로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키워드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