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인천 중구 인천파라다이스시티에서 열린 ‘제2회 청룡시리즈어워즈’ 레드카펫 행사에서 배우 남은지가 현대전자칠판을 소개하고 있다. (제공: 현대아이티) ⓒ천지일보 2023.07.20.
19일 인천 중구 인천파라다이스시티에서 열린 ‘제2회 청룡시리즈어워즈’ 레드카펫 행사에서 배우 남은지가 현대전자칠판을 소개하고 있다. (제공: 현대아이티) ⓒ천지일보 2023.07.20.

[천지일보=김정필 기자] 현대아이티가 지난 19일 인천파라다이스시티에서 진행된 제2회 청룡시리즈어워즈(Blue Dragon Series Awards, BSA) 레드카펫 행사에서 현대전자칠판을 활용한 스타 사인회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올해로 2회를 맞이한 BSA는 지난해 처음 열린 국내 최초 스트리밍 서비스 콘텐츠 시상식으로 송혜교, 수지, 유재석, 하정우, 최민식, 이정재, 김고은, 정해인, 한효주, 공효진 등 대한민국 최고 스타들이 대거 참석했다. 레드카펫 현장에서는 신인 배우 남은지가 현대전자칠판 모델로 활약했다. 

이번 BSA 동반 MC를 맞은 임윤아, 전현무와 수십여명의 스타들은 레드카펫으로 입장해 포토 촬영을 마친 후 현대전자칠판 판서기능을 이용해 디지털 친필 사인을 남겼다. 

레드카펫에 참여한 스타들이 현대전자칠판 포스터 화면 위에 사인을 하면 실시간 이미지로 저장됐으며, 전체 저장 화면은 MP4 동영상으로도 구성됐다. 이러한 이색 퍼포먼스는 현대아이티 현대전자칠판의 독자적 기술인 자체 판서 프로그램 미팅메이트(meeting mate)의 ‘오버레이 판서 기능’을 통해 구현됐다. 

이 기능은 방송이나 이벤트 현장뿐 아니라 학원이나 기업체에서도 수업내용 저장과 회의 내용 공유 등에 활용되고 있다.

현대전자칠판은 기존 칠판, 빔프로젝터 등의 역할을 확장한 올인원 디바이스다. 터치펜을 사용해 4K 고해상도 화면 위에 글씨를 쓰거나 그림을 그릴 수 있다. 사진과 영상 위에 오버레이 판서 및 녹화뿐 아니라 마이크와 카메라를 내장하고 있어 화상회의도 할 수 있다. 

현대아이티 관계자는 “현대전자칠판은 국내 교육, 업무 환경의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며 대중들에게 점차 이름을 알리고 있다”며 “‘20대 대선 개표방송’ ‘제43회 청룡영화상’ ‘제2회 청룡시리즈어워즈’ 등 방송 및 미디어 영역에서도 이용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