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체당 1억 9900만원 한도
2.5%의 대출금리 이차보전

[천지일보 전북=김동현 기자] 전북도청 전경. ⓒ천지일보 2023.07.18.
[천지일보 전북=김동현 기자] 전북도청 전경. ⓒ천지일보 2023.07.18.

[천지일보 전북=김동현 기자] 전북도가 이달 20일부터 도내 자동차·조선업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150억원 규모의 산업위기대응특별지역 만료에 따른 자동차·조선업 협력업체 금융지원 특례보증을 지원한다.

이번 특례보증은 지난 4월 군산 산업위기대응특별지역 지정 만료에 따라 금융부담 등 기업이 겪을 또 다른 위기를 예방하기 위한 조치다.

산업위기대응특별지역 만료에 따른 자동차·조선업 협력업체 금융지원 특례보증은 전북도 12억원, 군산시 13억원, NH농협은행이 5억원을 각각 출연해 30억원을 확보, 전북신용보증재단에서 150억원 규모로 보증을 실시한다. 지원 한도는 업체당 1억 9900만원이다.

전북도는 24개월간 2.5%의 대출이자를 보전하고 NH농협은행은 중도상환수수료를 면제한다.

특례보증 지원대상은 사업장이 도내에 소재하고 사업자 등록 후 현재 영업 중인 자동차‧조선업 협력업체 또는 자동차·조선업 기자재 제조업체다. 또 대표자의 개인 신용평점이 710점 이상이며 자동차·조선 관련 수주실적 잔고금액을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상환방식은 1년 거치 4년 원금균등 분할상환 또는 거치 기간 없이 5년 원금균등 분할상환이다. 신청은 선착순으로 자금 소진 시까지 전북신용보증재단 본점 및 지점에서 가능하다.

오택림 전북도 미래산업국장은 “그간 자생력 강화를 위한 지자체의 지원과 기업의 내실 있는 노력으로 산업위기로 인한 경영난을 겪던 기업들이 경영 정상화를 앞두고 있다”며 “이 중요한 시점에서 기업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저금리 금융지원이 자동차·조선산업 활력 제고에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