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갯골축제 갯골키퍼 모집 포스터. (제공: 시흥시청) ⓒ천지일보 2023.07.14.
시흥갯골축제 갯골키퍼 모집 포스터. (제공: 시흥시청) ⓒ천지일보 2023.07.14.

[천지일보 시흥=김정자 기자] 경기 시흥시가 제18회 시흥갯골축제(9월 22~24일)에서 활동할 청년 자원활동가 ‘갯골키퍼’를 오는 8월 4일까지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축제 기간에 ‘갯골키퍼’들은 갯골패밀리런 등의 대표 프로그램을 비롯한 체험 행사 안내, 축제장 현장 촬영 등의 활동을 펼치며, 시흥갯골 축제의 중심에서 축제의 완성도를 높이는 든든한 파트너로 활약한다.

‘갯골키퍼’는 청년(1989~2004년생 출생자)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신청은 시흥갯골축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올라와 있는 지원서를 내려받은 다음, 작성 후 메일을 제출하면 된다.

갯골키퍼에 선정되면 공식 유니폼과 활동 키트, 수료증, 봉사시간 확인서 등의 혜택이 주어지고, 축제 주간에는 숙박 및 식사가 제공된다. 이후 9월 2일 청년협업마을에서 열리는 발대식을 통해 분야별 임무를 맡게 되며, 간단한 사전 교육을 받게 된다.

갯골키퍼 내용과 지원 방법 등 상세 정보는 시흥갯골축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 문의는 시흥시 관광과 또는 시흥갯골축제 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