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천지일보DB
경찰. ⓒ천지일보DB

[천지일보=김누리 기자] 아이를 출산한 뒤 방치해 숨지게 한 친모가 경찰에 긴급 체포됐다.

경기남부경찰청 아동청소년과는 30일 아동학대치사 혐의로 친모 A씨(20대)를 긴급체포해 조사 중이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2019년 4월 말께 대전지역에서 아이(남)를 출산 후 방치해 숨지게 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최근 아동의 소재지가 불분명하다는 지자체 신고를 받고 수사에 나서 이날 오후 2시께 경기 수원시 팔달구에 거주하는 A씨를 현행범으로 체포했다.

경찰은 “당초 출생기록은 대전지역으로 돼 있으나 출생 신고가 없어 친모의 행방을 추적하다가 A씨가 수원지역에 거주하는 것으로 확인했다”며 “수원시가 관할인 수원남부경찰서에 수사를 의뢰해 아이의 안전을 확인한 결과 A씨의 남아가 숨진 것으로 확인, 만 13세 미만 아동학대 사건으로 이를 경기남부청에 이첩했다”고 설명했다.

경찰은 A씨로부터 ‘아이를 수일 간, 방치해 숨지게 했다’는 취지의 진술을 확보했다.

경찰은 아이를 방치해 살해하는 과정에 따라 A씨를 우선 영아살해 혐의가 아닌, 아동학대치사 혐의를 적용해 검거했다. 숨진 남아에 대한 정확한 사망 시점은 확인되지 않았다.

경찰은 A씨의 진술이 신빙성이 높다고 보는 한편 아이에 대한 사망시점 등을 수사 중이다. 또 숨진 아이에 대한 시신처리에 관해서도 조사할 방침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