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명근 화성시장이 28일 1회용품 챌린지에 동참하고 있다. (제공: 화성시청) ⓒ천지일보 2023.06.28.
정명근 화성시장이 28일 1회용품 챌린지에 동참하고 있다. (제공: 화성시청) ⓒ천지일보 2023.06.28.

[천지일보 화성=김정자 기자] 정명근 화성시장이 28일 수원대 임경숙 총장의 지목을 받아 1회용품 사용을 줄이는 ‘1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했다.

‘1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일상 속 1회용품의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을 늘려, 자원 절약 및 온실가스 배출 감축을 통해 자라나는 미래 세대에 깨끗하고 살기 좋은 지구를 물려주기 위한 캠페인이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화성시는 올해 1월부터 음식점 포장 및 배달용기 지원 사업을 통해 1회용품이 가장 많이 사용되는 음식점에서 다회용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인센티브 및 다회용기 이용 체계 구축에 적극적으로 앞장서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1회용품 제로챌린지’를 계기로 100만 화성시민이 적극적으로 1회용품 사용 감축에 함께해 100만 대도시의 품격을 보여주실 것을 부탁드린다”며 시민의 참여를 독려했다.

한편 시는 올해 1월부터 음식점 포장·배달용기 및 장례식장 다회용기 사용 지원사업을 통해 민간 분야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며, 1회용품 사용업장 지도점검 및 1회용품 줄이기 홍보 등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정 시장은 다음 ‘1회용품 제로 챌린지’를 이어갈 후속 주자로 서명수 협성대학교 총장과 박봉현 화성시 100만 특례시 준비위원회 공동위원장을 지목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