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어린이 의료정책 연구회, 경북형 어린이 의료서비스 개선책 모색

어린이 의료서비스 개선 방안 연구 중간보고회(제공: 경북도의회)ⓒ천지일보 2023.06.27.
어린이 의료서비스 개선 방안 연구 중간보고회(제공: 경북도의회)ⓒ천지일보 2023.06.27.

[천지일보 경북=장덕수 기자] 경북도의회 의원연구단체인 ‘경상북도 어린이 의료정책 연구회’(대표 조용진 의원)는 26일 도의회 회의실에서 ‘경북 중소도시 어린이 의료 서비스 개선방안 연구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중간보고회에서 연구 책임을 맡고 있는 인제대학교 보건대학원 이기효 교수는 지난 2월 보건복지부의 소아의료체계 개선대책에 대한 분석을 바탕으로 그동안 조사·연구해 온 시도별 소아청소년과 전문의 1인당 인구수와 도내 야간 및 휴일 진료자원 등의 ‘경상북도형 어린이 홈케어 협진서비스 시스템 구축’을 제시하고, 향후 시범사업부터 추진할 것을 제안했다.

연구회의 대표인 조용진 의원은 “도내 어린이 의료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해 연구용역을 통한 정책대안 발굴과 함께 지난 6월에는 보다 폭넓은 의료전문가, 관계기관, 지역 주민 등의 의견수렴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 바 있다”며 “지방시대를 만들어 가기 위해 많은 문제점과 어려움이 있겠지만 기본적인 어린이 의료서비스부터라도 하나씩 풀어가고자 한다”고 취지를 밝혔다. 또한 어린이 의료 서비스 개선을 통해 지방에서도 살기 좋은 환경이 구축될 수 있도록 도의회 차원의 모든 의정역량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지난 5월부터 8월까지 추진되는 이번 연구용역은 경북 내 중소도시에서 발생되는 공통의 문제점인 어린이 의료서비스에 대한 수요와 공급의 불균형 문제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하여 연구단체를 구성하고 현안연구과제로 추진 중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키워드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