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 12억원 확보

[천지일보 전북=김동현 기자] 전북도청 전경. ⓒ천지일보 2023.06.22.
[천지일보 전북=김동현 기자] 전북도청 전경. ⓒ천지일보 2023.06.22.

[천지일보 전북=김동현 기자] 전북도가 농업용수 공급시설이 없거나 부족한 가뭄취약지역에 관정개발을 지원한다.

22일 전북도에 따르면 기존 관정의 용량 부족 등으로 물 부족을 겪고 있는 천수답·전 등 농경지 157㏊에 안정적으로 용수를 공급하기 위해 관정 34공을 추가적으로 개발한다. 이를 위한 예산 12억원은 추경을 통해 확보했다.

도는 오는 3일부터 14일까지 추진 중인 관정개발, 양수장 설치 등 사업 현장을 방문해 행정절차 이행, 공사 추진과정 등을 점검한다. 미흡한 사항은 개선 조치해 적기에 농업용수를 공급할 계획이다.

현재 도와 시·군, 농어촌공사는 가뭄 발생이 우려되는 지역에 121억원을 투입해 관정(701공), 양수장(3개소), 둠벙(15개소), 송수관로(1개소) 등 농업용수 공급시설을 개발하고 있다.

김신중 전북도 농업정책과장은 “작년 12월부터 관계기관과 하천 담수, 저수지 물 채우기 및 수원공 개발 등 선제적 가뭄대책을 추진 중”이라며 “강수·저수량을 상시 점검하는 등 신속한 가뭄대응 태세를 구축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농민분들이 영농기 물 걱정 없이 안전하게 농사를 짓을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덧붙였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