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연합뉴스) 16일 부산 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열린 축구 국가대표팀 평가전 대한민국과 페루의 경기. 부상으로 벤치를 지킨 손흥민이 경기 종료 후 이강인을 위로하고 있다. 경기는 페루가 1대0으로 승리. 2023.6.16
(부산=연합뉴스) 16일 부산 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열린 축구 국가대표팀 평가전 대한민국과 페루의 경기. 부상으로 벤치를 지킨 손흥민이 경기 종료 후 이강인을 위로하고 있다. 경기는 페루가 1대0으로 승리. 2023.6.16

[천지일보=김누리 기자] 한국 대표팀이 페루에 패했다. 에이스 손흥민의 스포츠 탈장 수술과 김영권·김민재 ‘쌍김’의 부재가 컸던 셈이다.

한국은 16일 오후 8시 부산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열린 페루와 하나은행 초청 국가대표 친선경기에서 0-1로 패했다.

한국 대표팀을 지휘하는 클린스만 감독은 4-4-2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오현규와 황희찬이 투톱으로 나섰다. 손흥민 자리인 왼쪽에 이재성을 넣고, 오른쪽에 이강인을 배치했다. 중앙 수비는 박지수와 정승현이 맡았다.

한국은 전반 5분 브라이언 레이나에게 흔들렸다. 레이나가 유려한 드리블로 한국 수비를 뚫고 백전노장 게레로가 위협적인 슈팅을 선보이는 등 전반적으로 페루가 주도권을 잡은 모습을 보였다. 결국 한국은 전반 11분 오른쪽 측면에 공간을 내줬고 레이나에게 실점했다.

페루의 공격은 계속됐다. 특히 안현범이 뛰고 있는 오른쪽 측면을 집요하게 공략하며 추가 득점을 노렸다.

한국도 전반 20분 오현규가 이강인의 하프스페이스 스루 패스를 받아 질주했고, 골문 반대 쪽으로 돌려찼지만 득점으로 이어지지는 못했다.

한국은 후반에 4-2-3-1로 전술을 변형했다. 공격형 미드필더에 이재성을 배치해 허리에서 숫자를 늘렸다. 페루 역시도 후반 11분 4명을 교체하면서 그라운드에 변화를 줬다.

한국은 후반 16분 황희찬이 볼을 끊고 빠르게 역습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강인이 황희찬의 패스를 받아 오현규에게 건내줬고 위협적인 슈팅을 했지만 골기퍼에 막혔다.

페루는 후반전 중반이 지나서도 툭툭 위협적이었다. 베테랑 게레로를 중심으로 효과적인 공격 패턴을 이어갔다. 클린스만 감독은 40분 황의조, 나상호, 박규현을 넣어 막판 변화를 꾀했다. 하지만 별다른 소득을 얻지 못했고 페루에 승리를 내줬다.

이번 경기는 손흥민과 쌍김의 부재가 뼈아팠던 것으로 보인다. 손흥민은 스포츠 탈장 수술로 인해 회복과 컨디션 난조로 몸을 풀지도 못했고, 김영권은 소속팀 울산현대에서 부상, 김민재는 기초군사훈련으로 불참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