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천지일보=박혜옥 기자] 16일 ‘HUG 안심전세’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이 공개됐다.

이날 출제된 캐시워크 돈버는퀴즈는 “[전세계약 전에도, 전세 살면서도! 안심전세 App 2.0에서 손쉽게 체크!] HUG 안심전세App 2.0에서 전세사기 예방을 위해, OOOOO을 한 번이라도 열람하면 등기부상 내용이 변경될 때마다 등기 변동사항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OOOO은 무엇일까요? (힌트: ㄷㄱㅂㄷㅂ)”이다.

정답은 [등기부등본]이다.

또 이어진 퀴즈는 “[안심전세App 2.0으로 전국 시세 한 눈에!] HUG 안심전세 App 2.0은 5월 말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수도권에만 국한되어 있던 시세제공 범위를 전국 시군구까지 확대하고, OOOO, 대형 아파트까지 넓혔습니다. OOOO은 무엇일까요? (힌트: ㅇㅍㅅㅌ)”이다.

정답은 ‘오피스텔’이다.

또 이어진 퀴즈는 “[집주인 대면 없이도 임대인 정보 확인 가능!] HUG 안심전세 App 2.0에서는 집주인에게 알림톡을 보내면 집주인의 보증금지 및 OOOO 여부도 임차인 폰으로 손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OOOO은 무엇일까요? (힌트: ㅅㄱㅊㄴ)”이다.

정답은 ‘세금체납’이다.

또 이어진 퀴즈는 “[전세계약 앞두고 계신가요?! 안심전세App 2.0에서 ‘이것’ 확인은 픽수!] HUG 안심전세App 2.0에서는 이용자들의 전세사기 피해를 예방할 수 있도록 전세계약 셀프 OOOOO가 전세계약 전, 중, 후로 세분화되었습니다. OOOOO은 무엇일까요? (힌트: ㅊㅋㄹㅅㅌ)”이다.

정답은 ‘체크리스트’이다.

또 이어진 퀴즈는 “[선량한 집주인과 믿고 거래하고 싶다면? ‘이것’ 확인하세요!] HUG 안심전세App 2.0에서는 HUG 전세보증가입이 가능하고 일정 요건을 충족한 집주인에게 발급되는 OOOOO 인증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OOOOO은 무엇일까요? (힌트 : ㅇㅅㅇㄷㅇ)”이다.

정답은 ‘안심임대인’이다.

또 이어진 퀴즈는 “‘안전한 전세계약을 위해! ’이것‘ 조회해 보세요!] HUG 안심전세App 2.0에서는 이용자들이 안심하고 전세계약을 할 수 있도록 전세 계약을 중개하는 OOOOO의 현재 정보뿐만 아니라 과거 이력도 조회할 수 있습니다. OOOOO은 무엇일까요? (힌트: ㄱㅇㅈㄱㅅ)”이다.

정답은 ‘공인중개사’이다.

또 이어진 퀴즈는 “[안심전세App 2.0 등기변동사항 카카오톡 알림 서비스 시행!] HUG 안심전세App 2.0에서는 등기부등본을 한번이라도 열람하면 O년 6개월 동안 해당 주택의 등기부 내용이 바뀔 때마다 임차인 카카오톡 알림을 보내주는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O에 들어갈 숫자는 무엇일까요?”이다.

정답은 ‘2’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