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례식 도중 옷 갈아입히려 관 열자 숨 헐떡거려
뇌졸중으로 병원간 지 3시간만에 사망진단서 발급돼

병원에서 사망 판정을 받은 에콰도르 한 할머니가 장례식 도중 살아 있다는 사실이 밝혀져 사람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고 BBC가 13일 보도했다.

벨라 몬토야라는 76살의 이 할머니는 바바호요의 한 병원에서 의사로부터 뇌졸중으로 사망했다는 판정을 받았고, 관에 안치돼 장례식장으로 옮겨졌다. 장례식장에 모인 그녀의 친척들은 약 5시간 후 그녀의 옷을 갈아입히기 위해 관을 열었다가 그녀가 숨을 헐떡이는 모습을 보고 충격을 받았다.

그녀의 아들 길버트 발베론은 "엄마는 왼손을 움직이기 시작했고, 눈을 뜨고 입을 열어 숨쉬기 위해 애썼다. 엄마가 아직 살아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고 말했다.

한 애도객이 찍은 동영상은 그녀가 관 속에서 숨을 쉬기 위해 헐떡이는 모습을 보여준다. 동영상 속에서는 구급차가 빨리 도착하지 않는다고 불만을 터뜨리는 소리도 들린다.

잠시 뒤 구급차가 도착, 몬토야 할머니는 그녀에게 사망을 선고한 병원으로 다시 옮겨졌다.

그녀의 아들은 몬토야 할머니가 집중 치료를 받고 있지만, 치료에 잘 반응하고 있다고 에콰도르 언론에 말했다. 엘 우니베소지는 "몬토야 할머니는 산소호흡기를 달고 있으며, 심장 박동이 안정적이다. 손을 꼬집는 의사의 행동에도 반응을 나타내고 있다. 이는 좋은 징후다"라고 전했다.

에콰도르 보건부는 이 사건 조사를 위한 위원회를 구성했다.

발베론은 그녀가 오전 9시께 병원에 간 뒤 3시간 만인 정오께 사망 판정을 받았고, 사망진단서도 발급됐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월에도 미 뉴욕주의 한 장례식장에서 3시간 전 사망 선고를 받았던 82세의 할머니가 살아 있다는 것이 밝혀진 적이 있었다.

[서울=뉴시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