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클럽에서 케타민 등 마약류를 판매한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다. (제공: 관악경찰서)
강남 클럽에서 케타민 등 마약류를 판매한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다. (제공: 관악경찰서)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경찰이 강남 클럽에서 케타민 등 마약류를 판매하고 투약한 일당을 무더기로 검거했다. 구매자 중엔 80만 구독자를 보유한 SNS 인플루언서와 모델도 포함됐다.

13일 서울 관악경찰서는 강남의 한 클럽에서 마약류를 판매한 2명과 구매하거나 건넨 6명 등 8명을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검거해 2명을 구속 송치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클럽에서 영업직원으로 일하는 A(34)씨는 지난해 1월부터 4월까지 무직인 B(32)씨에게 마약류를 공급받아 판매하고 일부는 투약한 혐의를 받는다. 구매자는 구독자 80만명을 보유한 25세 SNS 인플루언서, 모델, 전문직 종사자 부인 등으로 다양했다. 이들에게 마약류를 제공한 의사도 함께 붙잡혔다.

경찰은 지난해 4월 이 클럽 손님이었던 인플루언서를 검거하면서 수사에 착수했으며 마약 거래 현장에 잠복해 A씨와 B씨를 검거했다.

경찰은 대마 0.72g, 케타민 3.46g, 정체불명의 알약 330정 등 약 100명이 동시에 투약할 수 있는 마약류를 압수하고 마약 판매대금 1526만원에 대해 추징보전을 청구했다.

최성현 관악경찰서 마약수사팀장은 “앞으로도 클럽 등 유흥업소를 매개로 한 마약류 유통을 지속적으로 단속하겠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