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 서강전문학교) ⓒ천지일보 2023.06.12.
(제공: 서강전문학교) ⓒ천지일보 2023.06.12.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경찰·복지 특성화 학교인 서강전문학교가 사회복지학과에서 이달 17일과 7월 1일에 개강하는 사회복지현장실습 개강반 수강생을 선착순 추가 모집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서강전문학교 사회복지학과는 서울과 경기권, 충청권 등에 이르는 사회복지현장실습 수강생들을 배출하고 있으며, 서강직업전문학교 출신 사회복지사 동문 커뮤니티는 온라인 카페를 증심으로 운영이 활성화되고 있다.

서강전문학교 사회복지현장실습 관계자는 “특히 7월 1일 개강반은 본교 사회복지학과 재학생들에 한해 특별장학금을 전원 지원하고, 서울·경기권의 수강료를 15만원으로 책정해 30명을 모집한다”고 말했다.

이어 “본교 사회복지현장실습 과정은 서강전문학교 출신 동문 간에도 체계적인 현장 지도와 일대일 실습일지 코칭이 진행되며 교육생들이 취업을 연계하고 있다. 이러한 특징 때문에 교육생들의 수강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서강전문학교 사회복지현장실습과정과 보육교사실습과정에서는 평일 수강이 어려운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주말반도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류희민 서강전문학교 교수처장은 “300개가 넘는 협력업체와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 서울시복지재단 등 많은 복지기관들과 산학연계를 기반으로 한 현장실무교육과 인턴지원, 자원봉사 연계 등을 통해 취업 지원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본교 사회복지학과는 국가고시 스파르타 대비반과 모의시험을 통해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 취득을 지원하고 경찰행정학과, 경찰경호학과는 일반경비원신임교육, 경비지도사국비지원과정 및 경찰공무원합격자 배출에 특화돼 있다”며 “사회복지사, 보육교사와 함께 요양보호사 양성을 위해 해드림요양보호사교육원 등 다양한 요양보호사교육원과 협약 관계를 확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서강전문학교 사회복지현장실습 과정과 보육교사실습 과정 수강신청은 학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한편 서강전문학교는 현재 2024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모집 분야는 경찰행정학과, 경찰경호학과, 사회복지학과, 실용음악학과 등이다. 내신 또는 수능 성적 반영 없이 100% 일대일 면접 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으며, 대학 진학을 앞둔 고교 3학년, 고교 졸업자(검정고시 합격자 포함), 유턴 입학을 희망하는 일반 대학 재학생, 졸업자 등 모두 지원이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