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P 신규 이러닝 콘텐츠 포스터 (제공: 한국기술교육대학교)ⓒ천지일보 2023.06.05.
STEP 신규 이러닝 콘텐츠 포스터 (제공: 한국기술교육대학교)ⓒ천지일보 2023.06.05.

[천지일보 천안=박주환 기자]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유길상)는 온라인평생교육원이 STEP으로 평생직업능력개발의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인공지능 ▲빅데이터 ▲반도체 ▲정보통신 ▲신재생에너지 ▲환경·안전분야 ▲디자인 ▲영상 등의 신규 콘텐츠 403개 과정의 서비스를 확대했다고 5일 밝혔다.

특히 올해는 변화하는 노동시장에 대응한 플랫폼종사자를 위한 콘텐츠도 개발, 제공할 예정이다. 신규로 개발된 주요과정으로는 ▲AI와 빅데이터 등의 디지털 신기술 9대 분야 콘텐츠 ▲기계, 정보통신, 전기전자 등 기초 학문의 기술·공학분야 ▲인문 소양 분야 및 구직스킬 분야 ▲상담심리 분야 등이다.

이문수 온라인평생교육원장은 “급격한 고용환경 변화에 선제적 대응을 위한 산업현장에서의 상시적 비대면 훈련 수요의 증가에 더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비대면 직업훈련의 필요성이 더욱 증대되고 있다”며 “이에 STEP을 통한 온라인 직업훈련 서비스 제공으로 전 국민이 개인의 생애주기에 맞는 직업훈련 역량개발을 향상시키는데 이바지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