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 동국대 듀이카) ⓒ천지일보 2023.05.25.
(제공: 동국대 듀이카) ⓒ천지일보 2023.05.25.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머신러닝, 딥러닝 등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기술들이 사회 전반에 스며들면서 컴퓨터공학 전공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개발 분야에 대한 폭발적인 채용 수요로 인해 컴퓨터공학 전공의 인기는 한동안 지속될 전망이다.

이에 인문·사회계열 학생들은 컴퓨터공학 관련 학과로 전과하거나 복수전공을 하면서 취업 경쟁률을 높이고 있다. 일부 대학에서는 컴퓨터공학과가 학생들이 선호하는 복수전공 학과 1위로 뽑힐 정도로 컴퓨터공학 전공에 대한 인문·사회계열 학생들의 관심이 뜨겁다.

동국대 듀이카 입학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컴퓨터를 다루는 능력이 중요할 뿐 아니라 인공지능, 챗GPT 등 최첨단 기술이 쏟아져 나오는 현 상황을 반추해봤을 때 이러한 현상은 갈수록 심화될 전망이다”며 “듀이카에서 컴퓨터공학을 전공하고 나서 연계된 학과로 학사편입한 학생들의 경우 대학생활이나 학과 수업에 적응하는 데 훨씬 더 수월하다”고 말했다.

학점은행제 기관인 동국대학교 듀이카의 컴퓨터공학 전공은 프로그래밍 언어, 정보통신, 인공지능 등 다양한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다른 전공과의 융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중상위권 대학으로 편입, 대학원 진학, IT 전문회사로의 취업 등 폭넓은 선택의 기회를 학생들에게 제공한다.

동국대 듀이카는 수능 성적, 고교 내신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으로 신입생을 선발한다. 기본적인 수업 외에도 자격증, 독학사 등을 통해 평균 2년 내외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으며, 체계적인 학생 관리를 통해 학업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이외에도 전공 지도교수와의 1:1 맞춤형 컨설팅, 무료 편입영어교육, 합격자 멘토링을 통해 재학생들이 올바른 학습 방향을 설정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이에 대한 결실로 동국대 듀이카는 인서울·수도권으로 매년 200~300명이 넘는 학사편입 합격생과 대학원 진학자들을 배출하고 있다. 누적인원은 3800명을 넘겼다.

현재 동국대 듀이카는 2023년도 2학기(2023년 9월 입학), 2024년도 1학기(2024년 3월 입학)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주간학사과정의 모집전공은 ▲경영학(경영, 글로벌경영) ▲컴퓨터공학(컴퓨터공학, 인공지능AI) ▲멀티미디어학(멀티미디어, 시각디자인) ▲건강관리학(스포츠재활, 스포츠헬스케어) ▲광고학(광고홍보, 미디어커뮤니케이션) ▲심리학(상담심리) ▲사회복지학(사회복지, 공무원사회복지) ▲행정학(경찰행정, 공무원행정) ▲영화학(영화영상제작, 연기) 전공이며, 주말과정에는 ▲컴퓨터공학 ▲경영학 ▲건강관리학 ▲심리학 ▲행정학 전공 등이 있다.

한편 동국대 듀이카는 2024년도 1학기에 전문학사과정으로 애완동물관리전공(반려동물케어, 애견미용)을 신설한다. 세부트랙인 반려동물케어는 주간과 주말과정에 신설되며, 애견미용 트랙의 경우 주간과정에 운영될 예정이다. 입학원서는 동국대 듀이카 입학 홈페이지, 유웨이어플라이 및 진학어플라이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