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운전자 운전면허 자진반납

농번기 농기계로 인한 교통사고

예방 선제적 교육실시

횡성경찰서 생활안전교통 박도형 경위가 횡성문화원  ‘2023년 횡성 어르신 노래자랑’ 행사에서 고령 운전자를 대상으로 교통안전교육을 하고있다. (제공: 횡성경찰서) ⓒ천지일보 2023.05.18.
횡성경찰서 생활안전교통 박도형 경위가 횡성문화원 ‘2023년 횡성 어르신 노래자랑’ 행사에서 고령 운전자를 대상으로 교통안전교육을 하고있다. (제공: 횡성경찰서) ⓒ천지일보 2023.05.18.

[천지일보 횡성=이현복 기자] 횡성경찰서(서장 박주혁)가 지난 17일 오후 횡성읍 횡성문화원 발표회장에서 횡성군 고령자 300명을 대상으로 교통안전교육을 했다.

이번 고령자 교통안전교육은 ‘2023년 횡성 어르신 노래자랑’ 행사에 참석한 65세 이상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고령인구 증가에 비해 교통사고 고령 사망자 폭이 더 크고 고령운전자의 교통 안전 강화를 위해 실시 했다.

또한 65세 이상 운전자의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고령운전자 운전면허 반납과 인센티브 제도에 대해 홍보하고 무단횡단 등으로 인한 교통사고가 발생하지 않기 위해 교육을 실시했다.

교통안전교육 담당 박도형 경위는 “농사철 음주교통사고가 많이 발생함에 따라 음주 후 자동차, 오토바이를 운전하거나 농기계를 조작하는 일이 절대로 없어야 한다”며 “야간 보행시에는 안전조끼를 꼭 착용해 사고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달라”고 당부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