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요한지파 성남교회(신천지 성남교회)가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초청 패밀리 페스티벌’을 열고 있다. (제공: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요한지파 성남교회) ⓒ천지일보 2023.05.16.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요한지파 성남교회(신천지 성남교회)가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초청 패밀리 페스티벌’을 열고 있다. (제공: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요한지파 성남교회) ⓒ천지일보 2023.05.16.

[천지일보 경기=류지민 기자]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성남교회가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초청 패밀리 페스티벌’을 개최해 가족들 간의 상호유대감을 강화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마련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가족들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 강연 및 체험 부스 등으로 구성돼 바쁜 일상들로 함께 시간을 보내지 못했던 가족들에게 좋은 추억을 선물하고자 기획한 것으로 참여자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이날 1층에는 커피를 무료로 제공하는 카페 트럭을 운영했으며 실내에서는 가족 캐리커쳐, 가족사진 촬영 포토존, 청소년 상담, 놀이마당 등으로 구성돼 지역 주민들과 행사참여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이날 참여한 한 성남동 주민은 “평소 가족들과 함께 보낼 수 있는 시간이 많이 없었는데 이렇게 다양한 행사를 준비해준 성남교회에 감사하다”며 “교회에 대한 좋은 이미지를 쌓고 신천지에 대한 좋은 이미지를 갖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경기도 광주에서 온 한 외국인은 1층에 전시된 10만 수료식 사진전을 보면서 “신천지교회에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왔다는 것이 신기하고 성경 말씀을 공부하는 것이 이상하다고 생각하는 것이 이상한 일 같다”며 “좋은 분위기 속에서 공부를 해보면 좋을 것 같아 센터수강을 신청하게 됐다”고 말했다.

진만기 신천지 성남교회 담임강사는 인사말에서 “성경대로 이 땅에 나타난 하나님의 나라이자 실상을 증거하는 곳이 신천지예수교증거장막성전”이라고 교회의 뜻을 소개하며 운을 뗐다.

이어 “천국에 가는 길에 대해 찾고자 13년간 성경공부 및 신학을 공부하다가 창세기부터 계시록까지 증거 하는 신천지를 만나게 되어 하나님의 뜻과 천국을 밝히 깨닫게 됐다”며 “하나님이 주시고자 하는 영원한 생명의 복을 이 자리에 계신 모든 분들이 받으시길 축원드린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한편 3타임으로 진행된 문화 강연은 ‘소통의 비밀’ ‘가정의 달 특집 강연’ 등으로 부모와 자녀와의 소통을 위한 강연을 통해 현장에서 많은 공감대를 얻었고, 각 층마다 미션 달성 스탬프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상품 증정 등 큰 화제를 모았다.

(제공: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요한지파 성남교회) ⓒ천지일보 2023.05.16.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요한지파 성남교회가 1층에서 카페 트럭을 운영해 시민들에게 커피를 제공하고 있다. (제공: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요한지파 성남교회) ⓒ천지일보 2023.05.16.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