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주요 산업단지 첨단 혁신제조 거점으로 전환 지원

한국기술교육대 전경 (제공: 한국기술교육대학교)ⓒ천지일보 2023.05.08.
한국기술교육대 전경 (제공: 한국기술교육대학교)ⓒ천지일보 2023.05.08.

[천지일보 천안=박주환 기자] 한국기술교육대학교(한기대)가 주관으로 하는 컨소시엄이 스마트그린산단촉진 ‘스마트 제조 고급인력 양성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컨소시엄 참여기관은 공주대와 선문대, 한국자동차연구원 등이다.

이 사업은 한국산업단지공단으로부터 향후 2년간 국비 60억원을 지원받아 충남지역 주요 산업단지 내 입주기업, 지자체, 전문연, 대학이 서로 상생·협력하며 지속 가능한 산학협력프로그램 운영에 앞장설 계획이다.

이 사업은 충청남도와 천안시 내의 천안 제 2·3·4산업단지, 아산테크노밸리, 인주산업단지, 강소연구개발특구의 총 6개 산업단지를 사업 대상으로 하고 있다.

이번 한기대 컨소시엄이 수주한 세부사업인 ‘스마트제조 고급인력 양성사업’은 산업단지 내 제조혁신을 이끌어 갈 핵심인력을 양성하고 관련 일자리 창출을 주요 목적으로 하고 있다.

한기대 컨소시엄은 ▲미래모빌리티 ▲디스플레이/지능형반도체 ▲친환경 에너지 ▲AI/빅데이터를 4대 특성화 분야로 선정한다. ‘스마트 제조혁신 인재양성 및 지역산업·지역산업단지 경쟁력 강화’라는 사업비전과 ▲지역거점 스마트제조 혁신 기반구축 ▲지역산업 맞춤형 스마트 제조혁신 인재양성 ▲충남천안3산업단지 애로기술 해결 지원이라는 3대 추진전략별 8대 세부추진과제를 수립했다.

최경용 한국산업단지공단 충청지역본부장은 “충남천안 스마트제조 고급인력양성사업과 기존 지역 내 교육사업과 연계·융합, 사업효과를 극대화하고 기업의 인력수급 갈증을 해소, 천안산업단지 제조혁신의 견인차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업 총괄책임자인 한기대 이규만 교수는 “이번 사업을 통해 산·학·연·관 네트워킹을 더욱 공고히 하고 이를 바탕으로 지역산업의 발전을 넘어 글로벌화의 기반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