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소연(출처: tvN ‘유퀴즈 온 더 블록’)
김소연(출처: tvN ‘유퀴즈 온 더 블록’)

[천지일보=박혜옥 기자] 배우 김소연이 ‘유 퀴즈 온 더 블록’에서 했던 발언과 관련해 해명에 나섰다.

김소연은 7일 자신의 SNS에 “누구보다 제 건강을 가장 많이 챙겨주고 생각해 주는 남편. 제 건강을 생각해서 너무 이른 난방보단 적절한 운동으로 면역력을 키우다 11월 초쯤 켜자고. 재미 삼아 제 생일인 11월 2일부터! 그 덕에 건강하게 지내고 있는 것 같아요”라고 시작하는 글을 올렸다.

이어 “사실 집안이 후끈한 걸 별로 좋아하지 않는 남편. 저 때문에 매년 가을, 겨울 뜨끈하게 보내고 있어 미안한 마음”이라며 “제 부족한 말솜씨로 표현이 한참 부족했다. 작년 생일에 너무 재밌었던 기억이라 그만. 걱정 감사합니다”라고 해명했다.

앞서 지난 3일 김소연은 tvN ‘유퀴즈 온 더 블록’에 출연해 남편 이상우와의 결혼 에피소드를 전했다.

당시 방송에서 유재석은 김소연에게 “이상우가 김소연을 강하게 키우는 스타일이라는 얘기도 했다. 웬만하면 보일러도 잘 안 틀어준다더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김소연은 “오빠(이상우)가 ‘바깥 추위에 서운함을 안 느끼려면 실내 온도도 적절한 온도를 유지해야 한다’는 신념이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나는 추위를 많이 타서 9월, 10월이면 보일러를 틀었으면 좋겠는데 오빠가 안 된다고 내 생일인 11월 2일부터 틀자 했다”며 “나이가 들면 생일은 그냥 넘기게 되는데 생일을 얼마나 기다렸는지 모른다. 그게 좋더라”라고 말했다.

한편 김소연과 이상우는 2017년 결혼했다. 김소연은 tvN 드라마 ‘구미호뎐1938’에서 활약 중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