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체험시설 설치 등 시설물 보강 거쳐

전북 정읍시 내장산 문화광장 일원 실내 복합놀이시설 ‘천사 히어로즈’. (제공: 정읍시) ⓒ천지일보 2023.04.28.
전북 정읍시 내장산 문화광장 일원 실내 복합놀이시설 ‘천사 히어로즈’. (제공: 정읍시) ⓒ천지일보 2023.04.28.

[천지일보 정읍=김도은 기자] 전북 정읍시 내장산 문화광장 일원 실내 복합놀이시설 ‘천사 히어로즈’가 어린이날을 앞두고 5월 2일 재개장 한다.

시는 지난 4월 10일부터 5월 1일까지 휴장하고 이 기간 안전 점검과 함께 새로운 체험시설물 설치 등 시설물 보강을 마치고 5일 어린이날에 앞서 개장할 계획이라고 28일 밝혔다.

새로 설치된 시설은 에어리얼 로프(Aerial Rope) 체험코스와 트릭아트존(Trick art zone)이다.

먼저 에어리얼 로프 코스는 천사히어로즈 놀이시설 중 방문객 선호도 조사 1위로 선정된 시설로서 연속적인 공중 체험 놀이가 가능하다. 시는 선호도 조사 결과를 반영해 공중체험 코스를 6개에서 10개로 늘리고 체험코스 길이는 60m에서 107m로 연장했다.

트릭아트존은 2층에 설치됐다. 깊은 바다 속 문어와 조개, 고래, 거북이 등을 증강현실(AR)로 표현하고 있다. 천사히어로즈 핸드폰 어플을 설치하면 촬영 위치에서 다양한 심해 생물들이 살아 숨 쉬는 증강현실 세계를 생생하게 느낄 수 있다.

시는 이러한 과정을 사진과 동영상으로 촬영할 전용 앱을 개발해 천사히어로즈 방문 어린이들의 인기 아이템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특히 휴장 기간에는 시설 전반에 대한 강도 높은 안전 점검도 실시했다. 더불어 안전사고 예방과 친절 교육 등을 통해 안전사고 예방은 물론 대응에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안전 시스템을 구축했다.

한편 시는 현재 진행 중인 2층 전망테라스와 판매시설 설치도 6월 중 마무리할 방침이다. 2층 전망테라스는 문화광장에 조성될 순환열차와 동화마을, 익스트림스포츠 등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곳이다. 아이들과 동반한 부모들이 아이들이 즐기는 동안 휴식을 취할 공간이라 할 수 있다. 2층에는 이외에도 카페와 스낵 등의 판매시설도 조성할 계획이다.

이학수 정읍시장은 “안전 점검과 시설 확충 등을 거쳐 가정의 달에 맞춰 재개장했다”며 “전북 최대 실내놀이시설에 걸맞은 지속적인 시설 확충과 안전한 이용 환경 조성 등을 통해 가족 모두가 다양한 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