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P 및 단기현장실습 제도설명회’ 모습 (제공: 한국기술교육대학교)ⓒ천지일보 2023.04.27.
‘IPP 및 단기현장실습 제도설명회’ 모습 (제공: 한국기술교육대학교)ⓒ천지일보 2023.04.27.

[천지일보 천안=박주환 기자]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직무대행 남병욱) IPP센터가 26일 교내 학생통합지원센터 세미나실에서 ‘2022년 하반기 IPP(장기현장실습) 우수학생 및 우수실습기관 시상식’과 재학생 대상 ‘2023년 2학기 IPP(장기현장실습) 및 하계단기현장실습 제도설명회’를 열었다.

이날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에서 지난해 7~12월 6개월간 IPP를 수행한 에너지신소재화학공학부 황인준(27세) 학생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에드워드코리아에서 IPP를 수행한 산업경영학부 이한주 학생 등 13명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현장실습 우수기관으로는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 ㈜아산, ㈜럼플리어, ㈜더나은구조엔지니어링, ㈜디이엔티 등 5곳이 선정돼, 이날 감사패를 받았다.

선정된 현장실습 우수기관은 매년 IPP 및 단기현장실습에 적극 참여하고 현장실습 학생을 채용하는 등 산학협력에 큰 기여를 해왔다.

㈜아산 김호근 이사는 “채용연계형 IPP로 참여한 학생 2명이 실습을 거쳐 정직원으로 성실하게 근무하고 있다”며 “IPP는 안정적으로 우수학생 인력을 육성하고 채용할 수 있어 기업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이라고 말했다.

남병욱 부총장은 “우수 실습기관은 한국기술교육대 학생을 지속적으로 육성 및 채용해 주시길 당부드린다”며 “대학과 다양한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윈윈하는 관계가 더욱 공고해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시상식에 이어 IPP센터는 ‘2학기 IPP 및 하계단기현장실습 제도 설명회’를 개최했다. 2차 설명회에는 180여명의 학생이 참여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