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 럭키랜덤키링. (제공: 세븐일레븐)
롯데월드 럭키랜덤키링. (제공: 세븐일레븐)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26일 편의점 소식을 전한다.

◆세븐일레븐 ‘롯데월드럭키랜덤키링’ 출시… 종합이용권 최대 99.9% 할인

가까운 세븐일레븐에서 롯데월드 종합이용권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할인쿠폰을 득템할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롯데월드 어드벤처와 협업을 통해 ‘롯데월드 럭키랜덤키링’을 출시한다.

롯데월드 럭키랜덤키링에는 최대 99.9% 할인 가능한 롯데월드 어드벤처 종합이용권 할인 QR코드와 롯데월드 캐릭터 키링이 랜덤으로 들어있다. 할인율은 20%에서 최대 99.9%로 모든 상품에 ‘꽝’ 없는 혜택이 담겨 있다.

캐릭터 키링은 롯데월드 어드벤처를 대표하는 캐릭터인 ‘로리’ ‘로티’를 비롯해 인기 어트랙션인 ‘회전목마’ ‘월드모노레일’ ‘자이로드롭’ 등 총 15가지로 구성돼 아이들은 물론 3040 ‘키덜트족’의 어린시절 향수를 자극한다는 설명이다.

세븐일레븐은 지난해부터 본격적으로 부는 캐릭터 키링 열풍에 힘입어 해당 상품을 기획했다. 세븐일레븐 매출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캐릭터 키링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배가량 늘었으며 지난해 5월 완구 매출이 전월 대비 50% 이상 증가하는 등 완구에 대한 수요 또한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다.

세븐일레븐은 롯데월드 럭키랜덤키링 출시를 기념해 5월 한 달간 2개 구입 시 1개를 추가로 증정하는 ‘2+1’ 행사를 진행한다.

이동학 세븐일레븐 생활서비스팀 MD는 “최근 다양한 캐릭터 키링이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어 캐릭터 키링에 롯데월드 어드벤처 할인 혜택을 더해 특별한 상품을 준비했다”며 “파격적인 혜택을 담은 상품인 만큼 다가오는 어린이날 좋은 선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모델이 CU에서 ‘대표 밀맥주’를 선보이고 있다. (제공: BGF리테일)
모델이 CU에서 ‘대표 밀맥주’를 선보이고 있다. (제공: BGF리테일)

◆“호랑이가 온다!”… CU 오리지널 맛 ‘대표 밀맥주’ 단독 출시

CU가 국내 수제 맥주 1호 기업인 세븐브로이가 호랑이 캐릭터를 내세워 새롭게 출시한 ‘대표 밀맥주’의 판매를 오는 28일부터 시작한다.

대표 밀맥주는 세븐브로이가 기존 상표권 라이선싱 계약 종료로 인해 자체 브랜드와 캐릭터로 출시되는 상품이다. 패키지는 변경됐지만 맛은 기존 제품과 동일하다. 가격은 한 캔에 3500원, 4캔 구매 시 1만 1000원이다.

밀맥주 특유의 황금빛깔, 풍부한 거품, 깊고 부드러운 맛과 은은한 열대과일 향으로 다양한 연령층에서 탄탄한 마니아층을 형성하며 지금까지 누적 판매량 3400만개를 기록했다.

해당 상품은 편의점 업계에서 수제 맥주라는 카테고리를 만든 기념비적인 상품이다. 지난 2020년 5월 첫 출시 당시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맛과 콘셉트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전국적인 품귀 현상을 일으켰다.

2021년엔 주류 관련 규제가 완화됨에 따라 국내 1호 위탁 생산 수제 맥주가 됐고 생산량을 15배 늘려 한 달에 300만캔을 생산했지만 이마저도 하루 평균 무려 20만캔 이상 판매되며 약 2주 만에 완판을 기록했다.

이러한 인기에 대형 제조사들의 유명 제품들을 모두 누르고 국산, 수입 맥주를 통틀어 매출 1위에 오르며 대한민국 맥주 시장에 새로운 역사를 썼다. 지난 30여년 동안 편의점에서 수제 맥주가 스테디셀러들을 누르고 1위에 오른 건 처음 있는 일이었다.

해당 상품의 성별 매출 비중을 보면 남성 51.9%, 여성 48.1%로 남녀의 고른 사랑을 받으며 특히 연령별 비중에서는 20대 48.2%, 30대 45.8%로 트렌드에 민감한 MZ세대로부터 94.0%의 압도적인 선호도를 얻고 있다.

CU에서 수제 맥주가 전체 맥주에서 차지하는 매출 비중은 2018년 0.8%, 2019년 2.4%, 2020년 6.2%, 2021년 15.5%, 2022년 15.8%로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앞으로도 차별화 수제 맥주의 지속적인 출시를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CU는 우수한 역량을 가진 중소기업과의 상생을 위해 리뉴얼된 대표 밀맥주의 판매를 꾸준히 이어가기로 결정했다. 수년간 함께 한 파트너십을 지킴으로써 중소기업 판로 확보와 함께 고객 만족 강화에 힘을 싣기로 한 것이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이러한 상생의 경영 철학을 꾸준히 실천하며 지난해 동반성장위원회가 주관하는 ‘2022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유공 포상’에서 편의점 업계 최초로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이승택 BGF리테일 주류TFT장은 “대표 밀맥주는 국내 편의점 수제 맥주 역사에 한 획을 그은 상품으로 오리지널 맛을 지키면서 새로운 패키지로 고객들에게 또 다른 재미를 줄 수 있을 것”이라며 “CU는 앞으로도 맥주 본연의 맛을 차별화하고 참신한 콘셉트의 제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수제 맥주의 저변을 더욱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카이 마코토 인기소설 패키지. (제공: 이마트24)
신카이 마코토 인기소설 패키지. (제공: 이마트24)

◆‘스즈메의 문단속’ 인기… 이마트24, 신카이 마코토 인기소설 패키지 단독 판매

이마트24가 앱을 통해 한정 상품을 지속 선보이며 고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지난달 개봉된 애니메이션 ‘스즈메의 문단속’이 역대 일본 영화 흥행 1위에 오른 가운데 이마트24가 오는 27일부터 동명의 원작 소설을 비롯한 ‘신카이 마코토 인기소설 패키지’를 단독으로 1000세트 한정 판매한다.

이마트24는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스즈메의 문단속 국내 누적 관객 수가 종전 1위였던 ‘더 퍼스트 슬램덩크(446만명)’를 누르고 서점가에선 동명의 소설 판매 부수가 출간 석 달 만에 20만부를 돌파하는 등 관련 이슈가 이어짐에 따라 해당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

이마트24에서 판매되는 신카이 마코토 패키지 한정판은 신카이 작가의 인기작인 ‘스즈메의 문단속’ ‘너의 이름은’ ‘날씨의 아이’ 도서 3권과 각 작품의 미니포스터 3종, 스즈메의 문단속 캐릭터 책갈피 2매로 구성됐다.

해당 패키지 구입을 희망하는 고객은 이마트24 모바일앱 ‘예약구매’를 통해 상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고객이 지정한 날짜와 선택한 매장에서 상품 수령이 가능하다.

신카이 마코토 패키지의 가격은 3만 9000원으로 이마트24는 모바일앱 예약판매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상품을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이마트24 모바일 금액권 1950원을 증정한다. 고객은 3만 5100원에 신카이 마코토 패키지 한정판을 구입하며 전국 이마트24 매장에서 사용이 가능한 1950원 금액권을 받는 셈이다.

이마트24는 스즈메의 문단속(4월 24일 기준, 492만명)이 역대 일본 영화 중 최고 흥행작이 된 것은 물론 신카이 감독의 작품이 너의 이름은(380만명)과 날씨의 아이(74만명)를 비롯해 국내 누적 관객 수 900만명 이상을 동원한 만큼 이번에 예약판매하는 신카이 마코토 인기소설 3종 패키지 또한 많은 고객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마트24가 이처럼 모바일앱 예약 판매로 이색 상품을 지속 선보이는 것은 희소성과 차별화된 가치를 중요하시는 젊은 고객층에게 이마트24만의 특별한 이미지를 각인시켜 장기적인 충성 고객을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다.

또 이마트24 모바일앱 예약구매를 통해 고객들은 원하는 상품을 찾아 수소문하거나 헛걸음하지 않아도 되고 경영주 입장에서는 재고 부담 없이 상품을 판매해 매출을 증대시키는 효과도 있다.

앞서 이마트24는 MZ세대의 트렌드에 맞춰 이들에게 가장 인기 있고 이들이 관심 가지는 상품을 모바일앱 예약판매로 선보임으로써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지난해 2만 8000원 상당의 고급 수제 맥주 ‘OBC 프리미엄 맥주’는 이마트24 모바일앱 예약판매를 통해 4일 만에 300병이 완판됐다. 이 외에도 이마트24는 모바일앱 예약구매 시스템을 통해 일명 ‘조선토치’라 불리는 하나로 휴대용 토치 6000개는 물론 지난달에 첫선을 보인 원둥이 굿즈 1000개는 하루 만에 준비했던 물량을 모두 소진하는 기록을 세웠다.

이처럼 이마트24는 세분화된 고객의 니즈에 발맞춰 앱을 통해 구매할 수 있는 매력적인 상품을 지속 선보여 모바일앱 이용 고객을 오프라인 매장으로 끌어들이고 동시에 차별화된 구매 경험을 한 고객이 다시 이마트24 앱을 찾도록 하는 선순환이 이뤄지도록 할 방침이다.

안지환 이마트24 서비스플랫폼팀 MD는 “신카이 감독의 작품이 국내 누적 관객 수 900만명 이상을 동원한 만큼 이번에 소장용 굿즈 개념으로 선보이는 신카이 마코토 인기소설 패키지 또한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기존 편의점의 범주를 뛰어넘는 이색 상품을 지속 선보여 이마트24만의 독보적인 이미지를 다시 한번 굳혀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