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어처 골프 코스 경험
작은 소품 미니어처로 제작

2023 어린이날 오산미니어처빌리지 특별프로그램 안내 포스터. (제공: 오산시)
2023 어린이날 오산미니어처빌리지 특별프로그램 안내 포스터. (제공: 오산시)

[천지일보 오산=노희주 기자] 오산시가 어린이날을 맞이해 오는 5월 5~7일까지 오산미니어처빌리지 실내외 공간에서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특별행사를 운영한다.

야외 잔디공간에서 열리는 ‘미니골프’는 장애물을 통과해 가장 적은 타수로 홀컵에 공을 넣는 야외 체험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가족은 13개의 알파벳(M I N I A T U R E G O L F)으로 이뤄진 미니어처 골프 코스를 경험할 수 있다.

미니골프에 참여한 가족에게는 홀컵에 구슬을 넣는 핀볼 형식의 ‘미니골프 게임 키트’를 나눠준다. 미니어처 골프 게임 키트는 오산미니어처빌리지에서 자체적으로 개발한 키트로 미니어처 디오라마를 제작할 때 사용되는 재료와 방법을 활용해 나만의 골프 코스를 미니어처로 만들 수 있게 구성됐다.

1층 로비에서는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작은 소품을 미니어처로 제작해 보는 상시 체험프로그램 ‘미니 베이커리’도 운영한다.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간식 아이스크림 파르페 모형을 키홀더로 만들 수 있다.

미니어처 작가와 함께 음식 모형을 만들어 보는 ‘미니쿠킹 스튜디오’는 세계의 음식을 주제로 각국의 대표 음식을 미니어처 모형으로 만들어 보는 창작프로그램이다. 방문객은 미니쿠킹 스튜디오에서 미국을 상징하는 소울푸드, 햄버거와 프렌치프라이를 만들어 본다.

이 밖에도 오산미니어처빌리지의 대표 창작프로그램 ‘미니 스튜디오: 나의 미니어처 오르골’과 일상 사물과 연계한 미니어처 드로잉 프로그램 ‘미니 피플 프로젝트’, 대표 이미지를 다양한 색감으로 채색해 보는 ‘미니 컬러링’을 체험할 수 있다.

어린이날 프로그램은 오는 26일 오전 10시부터 오산미니어처빌리지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