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김영록 전남도지사 면담
기획재정부 방문 이어 두 번째

정기명 여수시장이 24일 전남도청에서 김영록 전라남도지사에게 국·도비 주요 사업을 건의하고 있다. (제공: 여수시) ⓒ천지일보 2023.04.24.
정기명 여수시장이 24일 전남도청에서 김영록 전라남도지사에게 국·도비 주요 사업을 건의하고 있다. (제공: 여수시) ⓒ천지일보 2023.04.24.

[천지일보 여수=이봉화 기자] 정기명 전남 여수시장이 24일 김영록 전남도지사에게 국·도비 지원 주요 사업을 건의했다고 밝혔다. 지난 13일 기획재정부 방문에 이어 두 번째 행보다.     

정기명 시장은 전남도청에서 김영록 도지사와 면담을 갖고 사도~낭도 생태탐방 관광자원 개발·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주행사장 기반조성·여수시립박물관 건립 등의 현안사업 지원을 건의했다.

특히 사도~낭도 생태탐방 관광자원 개발 사업은 사도와 낭도를 연결하는 인도교와 편의시설을 설치하는 사업이며 섬박람회 개최에 대비한 관광인프라 구축과 주민 정주여건 개선 등 사업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정 시장은 3년여 앞으로 다가온 섬박람회 성공적 개최를 위한 주행사장의 부지 정비와 배수로 설치 등 기반조성 사업에 대해서도 전남도의 각별한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이와 함께 섬박람회 준비를 위한 총괄 전담조직 설치의 필요를 설명하며 내년도 섬박람회지원단 설치 승인의 중요성과 필요성도 강조했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여수만 르네상스 시대’를 열기 위해 지역 현안사업의 국·도비 예산 확보는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2026년세계섬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해 전남도와 긴밀히 협력해 우리 시 발전을 위한 주요사업들이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예산확보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 시장은 지난 13일 기획재정부를 방문해 선소항 오염퇴적물 준설 및 정비·여수 화태~백야 도로건설·여수~남해 해저터널 건설 등 국비 지원 건의사업에 대해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