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그룹 사옥. ⓒ천지일보DB
현대자동차그룹 사옥. ⓒ천지일보DB

[천지일보=정다준 기자] 현대자동차와 기아가 오는 18∼27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2023 상하이 국제 모터쇼’에서 현지 전략형 모델과 고성능 모델, 콘셉트카 등 다양한 모델을 선보인다.

현대차는 중국시장에 N 브랜드를 진출하고, 기아는 전기차 비전과 전략을 공개할 예정이다.

16일 양사에 따르면 현대차는 이번 모터쇼에서 고성능 브랜드 N의 중국시장 진출과 더 뉴 엘란트라 N 디자인 세계 최초 공개, 무파사 세계 최초 공개를 할 예정이다.

전시장은 2160㎡ 규모이며 신차, 양산차 등 총 20대가 전시된다.

구체적으로 친환경차 모델은 중국형 넥쏘와 아이오닉6, 중국형 투싼 하이브리드 등 3대이며, N 브랜드 모델은 더 뉴 엘란트라 N과 RN22e, N 비전 74, 엘란트라 N컵카, 엘란트라 N TCR, i20 N Rally1 하이브리드, 중국형 투싼 N라인, 라페스타 N라인 등 8대다.

양산차는 중국형 쏘나타, 중국형 아반떼, 무파사, 중국형 싼타페, 쿠스토, 팰리세이드 등 8대이며, 이외에도 무파사 쇼카와 수소연료전지시스템, E-GMP, HTWO 디오라마 등이 전시된다.

기아는 2023 상하이모터쇼에서 전기차 비전·전략 공개 및 라인업을 공개, 셀토스 상품성 개선 모델을 출시할 예정이다.

전시장은 2025㎡ 규모이며, 콘셉트카와 신차, 양산차, 플랫폼 등 전시물 총 14개가 전시된다. 구체적으로 콘셉트카는 콘셉트 EV5와 콘셉트 EV9 등 2대이며, 신차 및 양산차는 총 11대로 EV6 GT, K5, K3, 셀토스, 스포티지, 스포티지 HEV, 카니발 등이다. 아울러 E-GMP도 선보인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