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일체형 세탁건조기 ‘트롬 워시타워’. (제공: LG전자) ⓒ천지일보 2023.04.11.
LG전자 일체형 세탁건조기 ‘트롬 워시타워’. (제공: LG전자) ⓒ천지일보 2023.04.11.

[천지일보=정다준 기자] LG전자가 사용은 더욱 편리해지고 디자인은 한결 심플해진 일체형 세탁건조기 ‘트롬 워시타워’ 신제품을 4월 중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신제품은 중앙의 조작부인 ‘퀵 컨트롤’에 4.3인치 풀터치 LCD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차세대 워시타워로, 기존 버튼 조작방식보다 직관적이다.

LG전자는 워시타워를 세탁·건조 코스, 옵션 등 여러 개의 버튼을 없애 깔끔한 디자인을 완성했다. 고객은 화면을 터치해 원하는 코스와 옵션을 편리하게 설정할 수 있으며, 화면을 통해 제품의 상태, 추천코스 등 필요한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신제품의 ‘자동세제함 플러스’는 한층 업그레이드됐다. LCD 화면에서 원하는 세제를 선택한 후 세탁을 시작하면 워시타워가 세탁물의 재질, 무게, 오염도 등을 감지해 적정량의 세제를 투입해준다. 섬유유연제통에도 고객의 필요에 따라 유아세제 등 또 하나의 세제통으로 변경할 수 있다. 또한 자주 사용하는 서로 다른 세제를 두 개의 세제함에 구분해 넣을 수 있다.

인공지능 DD모터를 탑재한 워시타워는 딥러닝을 이용해 의류 재질을 인식한 후 LG전자만의 세탁·건조방법인 6모션 중 최적의 모션을 선택해 옷감 손상을 최소화한다.

워시타워의 ‘건조준비’ 기능은 세탁이 끝나면 바로 건조를 시작할 수 있도록 세탁 종료 시간을 감안해 건조기의 컴프레서는 미리 가동을 시작한다. 건조기를 미리 예열하기 때문에 일반 건조기를 사용할 때보다 건조시간이 줄어든다.

LG전자는 트롬 세탁기에 이어 4월 중 워시타워에도 ‘미세플라스틱 케어 코스’ 업그레이드를 제공한다. UP가전 고객이라면 LG 씽큐(LG ThinQ) 앱의 ‘UP가전 센터’를 통해 신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미래세대를 위한 더 나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LG전자가 실천하고 있는 ESG 경영의 일환이라고 LG전자는 설명했다.

신제품의 하단 세탁기는 25㎏, 상단 건조기는 21㎏으로 모두 국내 가정용 세탁건조기 중 최대 용량이다. 또한 오브제컬렉션 색상을 적용했으며, 가격은 출하가 기준 스팀 기능이 포함된 모델은 429만원, 스팀 기능이 포함되지 않은 모델은 399만원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