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은영 대표 “국민의 건강 증진, 삶의 질 향상 위해 최선 다할 것”

㈜온닥터 김연진 고문이  ISO9001, 14001 국제표준 품질 및 환경경영시스템 인증서를 발급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심사는 배선장 심사팀장(ISO국제심사원협회 사무총장)과 김성현 위원, 조승호 위원이 함께 수행했고, 비대면진료 플랫폼 개발 및 운영, 통신판매, 광고대행 서비스에 대해 인증이 통과됐다. (제공: 온닥터)
㈜온닥터 김연진 고문이 ISO9001, 14001 국제표준 품질 및 환경경영시스템 인증서를 발급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심사는 배선장 심사팀장(ISO국제심사원협회 사무총장)과 김성현 위원, 조승호 위원이 함께 수행했고, 비대면진료 플랫폼 개발 및 운영, 통신판매, 광고대행 서비스에 대해 인증이 통과됐다. (제공: 온닥터)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비대면 헬스케어 플랫폼 ㈜온닥터(대표 고은영)는 ‘ISO9001 품질경영시스템’과 ‘ISO14001 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증 심사를 통과했다고 4일 밝혔다.

‘ISO 9001, 14001' 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품질, 환경경영시스템에 대한 국제표준규격으로 제품 및 서비스의 경영체계가 품질, 환경 분야에서 국제기준의 요구사항 및 고객의 요구사항을 만족하고 지속적으로 유지, 관리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날 심사는 배선장 심사팀장(ISO국제심사원협회 사무총장), 김성현 위원(ISO국제심사원협회 전문위원), 조승호 위원(ISO국제심사원협회 인증팀장)이 품질 및 환경경영시스템의 국제기준 요구사항에 대한 적합성 여부를 평가했다.

㈜온닥터 고은영 대표는 “온닥터는 대한민국 비대면 헬스케어 플랫폼 시장의 대표적인 선두 주자로서 당사의 품질, 환경 경영 시스템이 국제 기준에 따라 국제표준화기구의 요구사항을 준수하고 있다는 것을 국제공인기구로부터 인정받았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고 소회를 밝혔다.

고 대표는 “앞으로 국제표준에 준하는 지속적인 개선 활동을 통하여 플랫폼 이용자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최상의 비대면 진료 서비스 및 헬스케어 플랫폼으로서 온닥터의 명성을 높여가고, 고객들이 믿고 신뢰할 수 있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온닥터는 비대면 진료 플랫폼 개발 및 운영, 통신판매, 광고 대행 서비스 담당 기업으로 등록되어 있으며 전문 의료인 출신 경영진과 풍부한 사업 경험을 가지고 있는 CTO로 팀이 구성되어 있어 성장 가능성이 큰 회사이다.

온닥터는 헬스케어 플랫폼이라는 타이틀에 맞게 국민의 건강 증진,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으며, 헬스케어 슈퍼앱을 목표로 비대면 진료, 병·의원 MSO, 처방 약 배달 등 질병 중심의 의료서비스에서 더 나아가 스마트 디바이스, 성병 및 암 표지자 자가검사키트 등 비대면 헬스케어 분야로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또 단순히 국내에 그치지 않고 피부관리 네트워크 운영을 통해 중국 진출 계획을 세우고, 해외 환자 의료 관광 중개 사업을 계획하며 해외 진출을 모색하고 있다.

또한 스마트 체중계, 스마트 혈압계, 스마트 혈당계를 ‘온닥터’ 앱과 연동할 수 있는 기술을 내부적으로 개발해 올해 3월 스마트기기 연동 서비스 제공을 시작했다. 스마트기기를 통해 온닥터 앱에 입력된 데이터는 앱 내 비대면 진료 서비스와 연계할 수 있기 때문에, 병원에 실제로 방문하지 않아도 내 몸의 정확한 데이터를 의사에게 제공할 수 있어 본인에게 맞는 약을 보다 안전하고 정확하게 처방받을 수 있다.

온닥터 관계자는 “온닥터는 단순히 비대면 진료에 그치지 않고 체중 관리와 혈압관리 기능을 시작으로 당뇨, 비만, 천식 등 만성질환의 관리를 휴대폰을 통하여 손쉽게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영역에서의 서비스 고도화를 추구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대한민국 국민이 부담 없이 비대면으로 손쉽게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모든 임직원이 함께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