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이 4일 오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2023 서울모빌리티쇼'를 방문해 고스트로보틱스 부스를 둘러보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이 4일 오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2023 서울모빌리티쇼'를 방문해 고스트로보틱스 부스를 둘러보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정다준 기자]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이 4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 모빌리티 산업 전시회인 ‘2023 서울모빌리티쇼’를 방문했다.

정 회장은 현대차와 기아, 제네시스, 현대모비스 등 그룹사의 부스뿐 아니라 중소기업과 로봇 기업 부스를 둘러봤다.

현대차 부스에선 전기차 자동 충전 로봇과 쏘나타 디 엣지 존을 관람하며 회사 관계자의 설명을 들었다. 기아 부스에선 EV9을 관람하는 방문객의 반응을 살펴보기도 했다. 현대모비스 부스를 방문해 ‘M 비전 하이’에 대한 관계자의 설명을 들으며 도슨트 프로그램을 관람하기도 했다.

메르세데스-벤츠, BMW·미니(MINI), 테슬라 등 다른 완성차 부스도 방문했다. 벤츠의 전기 세단인 ‘EQE’와 4월 출시 예정인 AMG SL 63 4매틱+ 차량도 유심히 살펴보는 모습이었다. 테슬라 부스에선 휴먼 로봇인 ‘테슬라봇’과 ‘모델 S’를 돌아보며 직원들에게 의견을 묻기도 했다.

KG 모빌리티(구 쌍용자동차) 부스 앞에서 곽재선 KG 모빌리티 회장을 만나 인사를 나누고 전시 중인 토레스 EVX 등을 구경했다.

국내 중소업체인 마스타자동차의 부스도 방문했다. 전시된 초소형 전기 픽업트럭과 초소형 전기 밴을 살펴보며 배터리 등에 대해 질문했다. 또 사족보행 로봇개를 개발한 고스트로보틱스와 자율주행 전기차, 건물 벽면 등반 로봇 등을 개발한 한국과학기술원(KAIST) 부스도 찾아 모빌리티 신기술을 직접 살폈다.

정 회장은 현장에서 인상 깊었던 콘텐츠가 무엇이었는지를 묻는 취재진 질문에 “다 인상 깊었다”고 답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