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현경찰서·여성친화도시구민참여단과 현장 모니터링  
위험지역 현장 실사, 환경 개선 시설물·위험요인 발굴

인천 남동구가 여성과 아이들이 안전한 도시환경에 나서면서 최근 안심귀갓길 현장 모니터링을 하고 있다. (제공: 인천 남동구청) ⓒ천지일보 2023.03.29.
인천 남동구가 여성과 아이들이 안전한 도시환경에 나서면서 최근 안심귀갓길 현장 모니터링을 하고 있다. (제공: 인천 남동구청) ⓒ천지일보 2023.03.29.

[천지일보 인천=김미정 기자] 인천 남동구가 여성과 아이들이 안전한 도시환경 만들기에 전념한다.

29일 구에 따르면 최근 논현경찰서, 여성친화도시 구민참여단과 함께 사회적 약자들의 안전과 편리한 환경조성을 위해 안심귀갓길 대상지 현장 모니터링을 실시했다. 

이번 모니터링은 만수1동 문일여고 주변을 대상으로 여성친화도시 구민참여단이 직접 현장을 방문해 사업대상지의 위험도를 점검하고 위험 사각지대를 발굴했다.

특히 야간시간 모니터링으로 실제 여성들의 눈높이에서 개선 요소를 살폈다. 

주요 점검대상은 2021년 안심마을 조성 시 설치된 시설물 점검, LED 112 신고 표지판, 보안등 설치, 벽부등‧솔라병 등 야간 조도 개선이 필요한 곳을 집중 점검했다.

구는 사회적 약자들이 더 안전하고 행복한 남동구로의 도약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다.

특히 여성친화도시 구민참여단 활동을 활성화해, 성별 불균형 요소 및 생활 속 불편사항 모니터링 등으로 여성친화도시 2단계 도약을 위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박종효 남동구청장은 “앞으로 지역 곳곳의 위험한 생활환경 개선을 통해 범죄를 사전 예방해 여성과 아이는 물론 모두가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안전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겠다”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