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지지자들이 비명계 이원욱 공격하자 호소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23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박수를 치고 있다. ⓒ천지일보 2023.03.23.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23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박수를 치고 있다. ⓒ천지일보 2023.03.23.

[천지일보=홍수영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민주당원이라면, 이재명의 동지라면 조작된 이미지까지 동원한 내부공격은 멈추고 제지해 달라”고 촉구했다.

이 대표는 25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거듭해서 호소드린다. 함께 싸워야 할 우리 편을 공격하고 모욕 억압하는 행위를 중단해달라. 이재명의 동지라면, 민주당을 사랑하는 당원이라면 오히려 그런 행동을 말려주셔야 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비명계로 분류되는 민주당 이원욱 의원 사무실에서 앞에서 집회가 열렸다. 이원욱 의원이 거주하는 아파트에서도 1위 피켓시위가 이어지고 있다.

이 대표는 “설마 진짜 우리 지지자들일까, 민주당원들일까 의심이 든다”며 “민주당원이라면, 이재명의 지지자라면 즉시 중단하고, 그 힘으로 역사부정 반민생 세력과 싸워 달라”고 호소했다.

이어 “‘악마화’를 위해 조작된 이미지까지 사용해 조롱하고 비난하는 것은 금도를 넘는 행동”이라며 “저 역시 조작된 사실로 수많은 공격을 당해봤기에 그것이 얼마나 견디기 힘든 일인지 저나 여러분 모두 잘 알지 않나”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생각이 다르다고 욕설과 모욕, 공격적인 행동을 하면 적대감만 쌓일 뿐이다. 이재명 지지자를 자처하며 그런 일을 벌이면 이재명의 입장이 더 난처해지는 건 상식”이라면서 “국민은 같은 당 당원들끼리 다투는 모습에 눈살을 찌푸린다”고 지적했다.

이 대표는 “힘을 모아야 이긴다. 그들이 원하는 게 갈등 분열이면 우리의 전략은 단결과 통합이어야 한다”며 “같은 행동을 하며 다른 결과를 기대할 수는 없다. 다르게 행동해야 다른 결과를 얻는다”고 강조했다.

또 “민주당의 책임자는 저이고 저는 분열책동을 극복하고 힘을 모아 총선에서 반드시 이겨야 할 책임이 있다”며 “총선승리의 가장 큰 장애는 분열과 갈등이다. 민주당원이라면, 이재명의 지지자라면 더 크게, 더 넓게, 더 멀리 보고 갈등 균열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해 달라. 그게 승리의 길이자 이재명이 가는 길”이라고 거듭 요청했다.

아울러 “우리 안의 차이가 커도 우리가 싸워 이겨야 할 상대보다 크지 않다”며 “부족한 점이 있어도 함께 손 꼭 잡고 반드시 꼭 이겨내자”고 덧붙였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