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이솜 기자] 동부대우전자가 글로벌 IT 인프라 통합 프로젝트인 ‘글로벌프로핏시스템(GPS: Global Profit System)’을 완료하고 경영 효율 제고에 나섰다고 28일 전했다.

동부대우전자는 최근 전사 자원관리 표준화, ERP 고도화 작업과 함께 외부 웹 시스템 및 솔루션을 유기적으로 연계 시키는 글로벌 IT 인프라 통합 프로젝트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또한 모든 업무프로세스를 통합적으로 관리함으로써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 변화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동부대우전자에 따르면 이번 프로젝트 완료를 통해 원자재 및 생산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취합하고 분석하고 실시간으로 재고를 파악하거나 제품 납기일을 단축시키는 등 업무 효율성도 향상 시켰다.

글로벌 결산일정도 30% 이상 단축됐으며, IT 유지보수 비용은 기존 대비 연간 10억원 이상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회사측은 기대했다.

동부대우전자는 이번 글로벌 IT 인프라 통합 프로젝트에 앞서 지난해 3월부터 사전 프로세스혁신(PI) 작업을 수행해 왔으며, 1년여 간의 프로젝트 기간과 6개월간의 안정화 작업을 수행, 통합 작업을 마무리했다.

전규태 동부대우전자 정보전략담당 상무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동부대우전자는 본사와 해외 법인이 단일 시스템과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빠르게 의사소통이 가능해져 업무 생산성 향상, IT 비용절감, 업무역량 상향 평준화 등의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 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