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가정보원 해킹 의혹에 대한 국회 정보위원회 전체회의가 27일 오후 국회에서 열리는 가운데 이병호 국정원장(우측 두 번째)이 회의장으로 향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의혹 해소” “셀프 면죄부”
야당, 로그파일 제출 요구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국가정보원이 27일 해킹 의혹에 대해 해명에 나섰지만, 여야 간 공방은 수그러들지 않고 있다. 여당은 의혹이 완전히 해소됐다는 입장을 앞세운 반면 야당은 국정원의 셀프 면죄부라며 로그파일 등의 자료를 제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새누리당 원유철 원내대표는 28일 원내대책회의에서 “이병호 국정원장이 직을 걸고 불법사찰이 없다고 답변했는데도 야당은 국가정보기관의 사이버전력을 만천하에 드러내는 자료만 요구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새정치민주연합은 의혹에 의혹을 잇는 꼬리 물기를 중단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새누리당은 국정원 현장방문이나 민간인 전문가 간담회 등을 통해 진실규명에 나서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국회 정보위 여당 간사인 이철우 의원은 야당의 로그파일 제출 요구를 일축했다. 이 의원은 “의혹이 해소됐는데도 불구하고 로그파일을 안 냈다며 문제로 삼고 있다”며 “로그파일을 내는 순간 세계정보기관의 웃음거리가 된다”고 우려를 나타냈다.

이와 달리 새정치연합은 국정원이 결백만을 호소할 뿐 자료 제출을 거부하고 있다고 맹비난했다. 이종걸 원내대표는 원내대책회의에서 “국정원은 결백을 강변할 뿐 국민 앞에 진실을 내놓지 않고 있다”면서 “국정원이 해킹 사찰 의혹을 셀프검증하고, 여당과 국정원이 함께 면죄부까지 셀프로 발급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국정원이 객관적 자료를 거부하는 것은 국회를 능멸하는 것”이라며 “이 사건은 정권이 끝나고 나서도 대통령의 발목을 잡을 것이 분명하다”고 말했다.

정보위 야당 간사인 신경민 의원은 “국정원 직원 임씨가 목숨을 끊은 현장이 오염된 것 아니냐는 의혹이 있다”며 “정보위가 무력하다는 점이 확인된 만큼, 로그파일을 확보할 다른 방법을 생각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언주 원내대변인도 “이제 청문회에 준하는 정보위나 상임위 차원의 진상규명은 어려워 보인다”며 “국정원 해킹 사건에 대한 진실을 밝히기 위한 특단의 대책을 강구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국정원은 그러나 로그파일 공개에 대해선 부정적인 입장이다. 따라서 8월까지 이어질 상임위 현안보고 등에서 여야 간의 날선 공방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