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현안, 적극 협력 약속

13일 익산시를 방문한 김관영 전북지사가 정헌율 익산시장과 함께 솜리예술회관에서 청원과의 만남 시간을 갖고 카드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제공: 전북도) ⓒ천지일보 2023.03.13.
13일 익산시를 방문한 김관영 전북지사가 정헌율 익산시장과 함께 솜리예술회관에서 청원과의 만남 시간을 갖고 카드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제공: 전북도) ⓒ천지일보 2023.03.13.

[천지일보 전북=김동현 기자] 김관영 전북지사가 13일 1일 명예 익산시장이 돼 직접 시정을 살피며 미래 발전을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첫 일정으로 김관영 지사는 정헌율 익산시장을 비롯한 간부 공무원들과 지역발전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회의를 주재했다.

이 자리에서 시는 ▲전라북도 백제왕도 세계유산길 조성 ▲전북 산재 전문병원 건립 ▲전북보건환경연구원 서부지원 유치 ▲대한노인회 익산시지회관 신축 등을 건의했다. 이에 대해 김 지사는 적극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이어 시 직원 600여명과 함께하는 ‘청원과의 만남’을 통해 도정 철학을 전하고 도정의 주요 정책 방향에 대한 이해와 공감대를 형성했다.

특히 다양한 핵심 자원을 지닌 익산의 대도약을 통해 전북도의 성장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함께 혁신하고 함께 도전할 것을 강조했다.

이후 김 지사는 동물용 의약품 클러스터 구축사업 부지를 방문해 현장을 둘러보며 속도감 있는 사업 추진을 주문했으며 홀로그램 관련 정책사업 관계자와 간담회를 갖고 애로사항 청취와 함께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김관영 전북지사는 “익산시는 전북도가 표방하고 있는 농생명 바이오식품 수도 육성의 중심지로서 전북 도내 시·군 중 가장 발전할 수 있는 지역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 교통의 요충지로서 익산의 이점을 충분히 살려 전북 발전의 동력을 만들어 낼 수 있도록 함께 손잡고 나아가자”고 말했다.

정헌율 시장은 “익산을 방문한 김관영 지사에게 시민을 대표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전라북도와 익산시가 지속적으로 손을 맞잡고 희망찬 미래를 향해 힘차게 전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