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국민의힘 양금희 의원이 12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천지일보와 인터뷰를 진행하고 있다.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국민의힘 양금희 의원이 12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천지일보와 인터뷰를 진행하고 있다.

[천지일보=이재빈 기자] 국민의힘이 4일 “민주당의 대장동 특검법은 진실 은폐를 위한 ‘이재명 특권법’”이라고 비판했다.

국민의힘 양금희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민주당이 어제 대장동 특검법안을 발의했다. 대장동 개발 관련자들의 불법자금, 개발수익 등에 대한 의혹을 총망라하면서도 특검 추천 주체를 사실상 민주당만이 정할 수 있도록 규정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양 수석대변인은 “제대로 된 검찰의 수사로 당 대표에 대한 사법리스크가 본격화되자 자신들이 검사를 지정하겠다고 나선 것”이라며 “방탄도 모자라 수사 자체를 받지 않으려는 몰염치하고, 뻔뻔한 꼼수가 숨어있는 특검법”이라고 했다.

그는 “조사받아야 할 사람이 조사할 검사를 직접 정하겠다는 초법적 특권법이 세상 어디 있나”라며 “검찰독재라고 선동하더니 오로지 한 정당에서 제1야당 단독으로 특검을 지정하겠다는 것이야말로 사법 정의와 헌정질서를 무력화시키려는 입법 독재가 아니고 무엇인가”라고 지적했다.

아울러 “범죄혐의자를 대표로 앉혀놓고 국민이 위임한 권한을 방탄의 도구로 활용해왔다. 그러더니 이제는 당당하게 검사까지 고르겠다는데, 민주당이 발의한 특검법안으로는 진실규명은 더욱 요원할 뿐”이라며 “범죄를 저지르지 않은 사람은 수사가 두려울 리 없다. 수사를 통해 결백이 밝혀지길 오히려 더 원한다”고 강조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