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어린이집 원생 대상
“어린이들의 안전의식 함양”

소방안전체험교실 전경. (제공: 천안서북소방서) ⓒ천지일보 2023.02.27.
소방안전체험교실 전경. (제공: 천안서북소방서) ⓒ천지일보 2023.02.27.

[천지일보 천안=박주환 기자] 충남 천안서북소방서(서장 김오식)가 오는 3월 6일부터 소방안전체험교실 운영을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소방안전체험교실은 유치원과 어린이집 원생을 대상으로 어린이들이게 소방안전과 관련된 이론교육과 체험기회를 제공해 화재예방과 피난대피 능력을 함양하고 안전의식을 생활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

주요 체험과정은 화재대피, 엘리베이터 화재, 소화기, 생활안전 등의 체험 프로그램 위주로 진행할 계획이다.

코로나19 확산방지를 고려해 교육 전·후 방역 소독을 실시하며, 교육생 입실 전 발열 체크, 손 소독, 교육자 명단 작성, 전원 마스크 착용 등 생활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교육을 진행한다.

라용석 예방총괄팀장은 “어린이들의 안전의식 함양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유익한 체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체험교실을 방문한 어린이들에게 소방안전교육이 안전의식을 심어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체험교육 신청 방법과 자세한 사항은 천안서북소방서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물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