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덕로 세종대 행정학과 교수. (제공: 세종대) ⓒ천지일보 2023.02.27.
이덕로 세종대 행정학과 교수. (제공: 세종대) ⓒ천지일보 2023.02.27.

[천지일보=홍보영 기자] 세종대학교는 행정학과 이덕로 교수가 제58대 한국행정학회 회장에 취임했다고 27일 밝혔다. 임기는 1년으로, 올해 12월까지다.

한국행정학회는 1956년 한국행정연구회로 시작된 사회과학 분야의 학술공동체다. 학회는 행정학 관련 교수와 연구자, 정부 공직자, 공공기관 및 비영리조직의 전문가로 구성된 2000여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이 교수는 전반적인 학회 업무를 총괄하며, 활발한 학술 활동을 통해 국내 행정의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행정 문제에 관한 정책 연구와 행정학 교육 프로그램 연구를 비롯해 매년 정기적으로 연구발표회와 강연회를 개최하고, 학회지 발간 사업을 진행한다.

이 교수는 “한국행정학회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사회과학 학술단체로, 회장으로 이 단체를 대표하는 것은 개인으로도 우리 학교로도 명예스러운 일”이라며 “지난 한 해 동안은 차기 회장으로 올해의 사업계획을 준비했고, 올해는 환경부를 포함한 12개 정부 부처, 영국을 포함한 12개국과 협력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교수는 세종대 행정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으며, 사회과학대학장과 행정대학원장을 역임했다. 또한 감사원 행정심판위원, 선거관리위원회 21대 국회의원 선거구획정위원, 국무총리실 정부 업무평가 전문위원, 외교부 정책자문위원 등으로 활동한 바 있다 .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키워드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