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정치민주연합 안철수 국민정보지키기위원장이 2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발언하고 있다. (사진출처: 뉴시스)
해킹 의혹 관련… 2·3차 접수 예고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국가정보원의 해킹 의혹을 놓고 여야 간 공방이 지루하게 이어지고 있다. 여당은 국정원 현장검증을 하자는 입장인 반면 야당은 국회 정보위에서 청문회를 하고 현장검증을 하자는 입장으로 맞서고 있다. 이런 가운데 야당이 전·현직 국정원 관계자를 검찰에 고발하면서 후폭풍이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새정치민주연합 안철수 국민정보지키기위원장은 해킹 프로그램을 유포해 정보를 취득한 혐의 등으로 원세훈 전 국정원장, 나나테크 관계자 등을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한다고 23일 밝혔다.

안 위원장은 “의혹의 진실 규명을 위해 30개 자료를 오늘 오후 2시까지 제출하라고 요구했지만 현재까지 한 건도 제출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새정치연합은 국정원이 SK텔레콤 가입자를 대상으로 악성 프로그램을 설치했다는 의혹, 국정원의 정보통신망법 및 통신비밀보호법 등 위반 의혹, 사망한 국정원 직원 임모씨의 증거인멸 의혹 등을 핵심적인 고발 내용으로 꼽고 있다.

송호창 의원은 “검찰에 대한 고발장 접수가 한 번으로 끝나는 건 아니다”며 “진상규명을 통해 국정원의 범죄 혐의가 추가적으로 드러날 때마다 2차, 3차 고발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새정치연합은 추가적인 의혹도 제기했다. 국회 정보위 야당 간사인 신경민 의원은 “해킹 의혹으로 자살한 국정원 임모 과장은 4급 이하 직원으로, 자료삭제 권한이 없다”며 국정원의 조직적 은폐 가능성을 제기했다.

새누리당은 그러나 이번 사태를 정치 쟁점화해선 안 된다는 입장이다. 이인제 최고위원은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해킹 프로그램을 도입한 이후 국정원이 단 한 사람의 민간인도 사찰하지 않았다는 것을 주목해야 한다”며 “이 문제를 더 이상 정치 쟁점화하면 안 된다. 빨리 매듭지어서 의혹을 부풀리고 국익을 해치는 일이 있어선 안 된다”고 말했다.

안 위원장의 국정원 자료 요구 역시 상식에 맞지 않다고 지적했다. 조원진 원내수석부대표는 라디오 방송에서 “해킹프로그램이라는 것은 대테러분자나 간첩 등과 맞물려 있는 것 아니냐”며 “이런 자료를 다 가져오라고 하는 것은 상식적으로 맞지 않다. 대통령 후보로까지 거론됐던 분이 그런 발상을 한다는 것이 이해가 안 된다”고 지적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