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후보 “정중히 사과하라”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2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2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정다준·이재빈 기자] 국민의힘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윤석열 대통령을 행해 “깡패이지 대통령이겠느냐”라고 한 발언에 대해 비판하며 사과를 요구했다.

국민의힘 박정하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이 대표의 발언에 대해 “이 대표가 대통령을 향해 차마 입에 담을 수 없는 막말을 쏟아냈다”면서 “그럼, 당대표직으로 민주당을 사유화해 방탄막이로 삼고 장난하면 명백한 범죄혐의자이지 대표이겠나”라고 응수했다.

박 수석대변인은 “버젓이 드러나고 있는 범죄를 수사하는데 왜 보복이니 표적 같은 수사가 등장해야만 하는지 변하지 않는 그 인식이 참 한심하다”며 “앞에 놓인 체포동의안 ‘가결’과 ‘부결’ 사이에서 조급해지는 마음은 알겠으나, 대통령을 향한 공격적인 수식어와 거친 막말이 난무할수록 의심만 더해질 뿐”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는 “국가권력이란 위중한 것이고 법치는 대한민국 민주주의 근본이기에 이재명 대표를 향한 검찰수사는 더욱 철저히 진행돼야만 한다”며 “불체포특권 뒤에 숨을 이유가 없다면, 그토록 결백하다면 자진 출두해 영장실질심사 받으면 그만이다”라고 비판했다.

김기현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는 이 대표의 발언에 대해 사과를 요구했다.

김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대통령을 향해 깡패 운운하는 것은 공당의 대표의 말이라고는 도저히 상상할 수 없는 수준”이라며 “이 대표가 제1야당의 수장인 동안만이라도 ‘금도’는 지켜줄 수 있길 당부한다. 대통령께 정중히 사과하라”라고 밝혔다.

김 후보는 이어 “‘깡패’라는 발언을 듣고 국민들이 무심결에 먼저 떠올리는 얼굴이 누구겠나”라며 “성남시장 집무실에 깡패라는 의혹을 받는 친구를 불러 기념사진을 찍은 분, 잔혹한 살인을 저지른 깡패 조카를 심신미약이라며 변호한 분, 깡패 출신이라는 기업인에게 북한 방문의 대가를 대신 내게했다는 의혹을 받는 분, 유독 ‘깡패, 조폭, 양아치’라는 단어와 친숙하게 어울리던 분이 누구였냐”고 지적했다.

이 대표는 앞서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권력 남용의 결과가 얼마나 참혹한 것인지 역사가 증명하고 있다는 점을 인지하라”며 “국가 권력을 갖고 장난하면 그게 깡패이지 대통령이겠느냐”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어 “폭력배가 폭행을 저지르면서 ‘왜 방어를 하느냐, 가만히 맞아라’라고 하는 것, 이게 깡패의 인식”이라며 “국가 권력을 남용해서 특정인을 죽이겠다고 공격하는 것이 국가 권력에 맞는 일이냐”고 했다.

그는 그러면서 “이재명을 잡아보겠다고 가족, 친구, 후원자, 이웃, 지지자 등 이재명과 관계있는 사람들은 저 때문에 지금 고통이 너무 크다”며 “언론에 보도된 압수수색 숫자만 275번이다. 아마 전무후무한 대한민국 검찰사의 흑역사가 될 것”이라고 했다.

박홍근 원내대표는 이날 민주당 최고위에서 윤 대통령을 향해 “야당 파괴 공작의 최종 배후이자 정적 제거의 원조 설계자”라며 “윤석열발 막장 드라마는 결국 국민 지탄으로 조기 종영될 것이다. 검사독재 정권에 무릎 꿇지 않고 국민과 함께 결연히 싸워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