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불교천태종(천태종)이 지난 21일 서울 중구 주한 튀르키예 대사관을 찾아 긴급구호성금 1억원을 전달했다. (출처: 천태종)
대한불교천태종(천태종)이 지난 21일 서울 중구 주한 튀르키예 대사관을 찾아 긴급구호성금 1억원을 전달했다. (출처: 천태종)

[천지일보=김민희 기자] 대한불교천태종(천태종)이 지진 피해로 어려움을 겪는 튀르키예와 시리아 국민을 돕기 위해 긴급구호성금 1억원과 7000만원 상당의 구호물품을 주한 튀르키예 대사관에 전달했다.

천태종은 지난 21일 사회부장 개문스님, 사회국장 자운스님, 사회과장 문법스님, 진창호 ㈔나누며하나되기 사무처장이 서울 중구 주한 튀르키예 대사관을 찾아 성금 1억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개문스님은 기금 전달식에서 “불자들이 작은 정성을 모아 성금을 마련했다”며 “종단 차원에서 튀르키예 국민이 평화로운 일상으로 복귀하는 데 도움 되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살리 무랏 타메르 주한 튀르키예 대사는 “불교계가 적극적으로 도움을 주고 계셔서 정말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보내주신 응원과 도움으로 아픔 속에서 희망을 잃지 않고 다시 일어서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천태종은 또 ▲마스크 20만장 ▲손소독제 5000개 ▲의류 1500점 ▲수건 900장 등 총 7000만원 상당의 구호물품을 주한 튀르키예 대사관이 지정한 인천 물류창고로 보냈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