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억 클럽만, 납득 어려워”
“김 여사 의혹, 은폐 중이다”
일부 지지자들 정의당에 공세
“국힘보다 정의당이 더 싫다”

image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가 14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원민음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14일 대장동 개발 사업 의혹 및 김건희 여사 주가조작 의혹에 대한 ‘쌍특검’ 추진 필요성을 재차 강조했다. 또 특검 성사를 위한 야권 연대 형성 차원에서 정의당 협력을 촉구하고 나섰다.

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는 이날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정의당이 대장동 50억 클럽만 특검하고, 김 여사 특검은 검사들에게 맡기자고 하면 국민이 납득 못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곽상도 전 의원 뇌물 혐의 무죄 판결은 물론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에 대한 국민 분노 또한 하늘을 찌를 정도”라고 강조했다.

박 원내대표는 “정의당은 그동안 김 여사 특검 신중론을 폈지만, 우리 국민이 확인한 건 재판 결과가 나온 이 순간까지도 검찰은 진상규명 아닌 진실 은폐에 애쓴단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압도적 다수 국민이 김건희 특검에 찬성하는 만큼 독립적 특검을 구성해 진상을 명백히 규명해야 한다. 이는 민주당 요구가 아닌 국민이 정치권에 내린 명령”이라고 말했다.

김성환 정책위의장은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 1심 선고에 대해 “법원 판단에도 불구하고 검찰은 여전히 수사 의지를 보이지 않고 대통령실, 국민의힘은 김 여사 무죄만 주장한다”고 비판했다.

그는 “국민들은 곽 전 의원 무죄 판결에 이어 윤석열 정부의 선택적 법치주의에 대해 조롱을 넘어 허탈감을 느낀다”며 “국민은 노동을 향해 날 선 칼을 들이대는 정권이 제 식구, 검찰 앞에선 녹슨 칼로 변하는 이중잣대 법치 현장을 매일 지켜보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 “국민은 더 이상 검찰에게 공정 수사를 기대하지 않는다”며 “50억 클럽을 포함한 대장동 특검, 김건희 특검이 필요한 이유”라고 주장했다.

이수진 원내대변인도 기자들과 만나 쌍특검 필요성을 주장하고 김 여사 관련 의혹 특검에 대해 정의당 측 협력을 바란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 원내대변인은 “정의당도 국민 생각을 결정에 담아야 하는 데 미온적 부분은 아쉽다”며 “시간을 끈다고 있는 죄가 덮어지는 게 아니고 국민 의혹이 사라지는 것도 아니다”고 말했다.

이어 “정치의 역할은 국민 개개인이 알 수 없는 일을 밝혀내는 것”이라며 “정의당이 빠른 결단을 통해 논의해 줬으면 좋겠다고 말씀드린다”고 강조했다.

image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정의당 이정미 대표가 13일 서울 여의도 국회 본관 앞 농성장에서 열린 상무집행위원회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또 이른바 ‘개딸’로 불리는 이 대표 지지자들도 정의당을 공격하며 압박에 가세한 모습이다.

이날 현재 이재명 대표 팬카페 ‘재명이네 마을’에는 정의당을 비판하는 글이 다수 올라왔다. 또 정의당 이정미 대표 페이스북과 정의당 공식 페이스북‧유튜브 등에도 각각 수십 개 이상의 비판 댓글이 달렸다. 일부 이 대표 지지자는 재명이네 마을에 정의당 유튜브 채널 링크 등을 공유하며 비판 댓글을 달아줄 것을 독려하기도 했다.

이 대표 지지자들은 이정미 대표 페이스북에 “대장동 건은 이재명에게 상을 줘도 모자라다. 정의당에게 표를 줬던 지난 세월이 너무 후회스럽다. 총선에서 보자” “검찰조작 수사가 뻔히 보이는데도 외면하고 민주당 때리기로 표를 얻으려고 하는 비열한 정당” “때리는 시어머니보다 말리는 시누이가 더 밉다더니 너희는 국짐(국민의힘)당 보다 더 꼴 보기 싫다” “노회찬에게 부끄럽지 않니?” 등의 댓글을 달며 반발했다.

정의당 공식 페이스북에도 “정의당은 윤석열 2중대일 뿐” “국힘에 잘 보이려고 애쓴다” “이정미가 이렇게 변절할 줄은 몰랐다” “앞으로 다시는 정의당 안 찍는다” 등의 악플이 줄줄이 달렸다.

#더불어민주당 #정의당 #쌍특검 #김건희특검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