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으로 입사지원을 하던 시대를 지나 이제는 TV를 통해 채용검색 및 입사지원이 가능하고 면접도 볼 수 있게 된다.

취업·인사포털 인크루트(www.incruit.com)가 IPTV(인터넷TV)를 통해 취업정보를 제공하는 ‘인크루트 TV취업포털’을 31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인크루트 TV취업포털은 IPTV 시청자에게 인크루트 웹사이트와 동일하게 취업뉴스, 채용속보, 취업관련 VOD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정부의 ‘양방향 구인구직 콘텐츠 제작지원’ 사업 업체로 선정된 인크루트는 이미 KT QOOK TV를 통해 구인구직 프로그램 ‘희망JOB GO 내일JOB GO’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인크루트는 채용속보, 맞춤채용정보, 공채달력(공채일정표) 등을 제공하며 사용자가 리모컨으로 TV 화면 속의 취업정보를 간단히 검색, 열람할 수 있도록 만들어 채용공고 확인 즉시 원하는 기업에 입사지원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TV라는 매체의 특성을 고려해 영상물을 통한 취업도우미의 역할을 강화했다.
인크루트 TV 취업포털 사용자는 공개 구직자의 동영상 이력서와 기업 홍보영상, 인크루트 세미나, TV취업뉴스 등을 별도의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 시청할 수 있으며 지방거주 구직자를 위한 화상 면접도 지원한다.

또한 실시간으로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연동형 서비스’도 함께 운영한다.

인크루트 이광석 대표는 “IPTV는 일방향이 아닌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사용자의 만족도를 극대화 할 수 있는 매체로 각광받고 있다”며 “앞으로 IPTV를 통해 사용자에게 다양한 형식으로 취업 콘텐츠를 전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