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최유라 기자] 공시동스쿨(대표 나준규)은 우정사업본부 지방우정청 9급 우정서기보(계리직) 시험에 대비하는 동영상 강좌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공시동스쿨의 ‘우정사업본부 지방우정청 9급 우정서기보(계리직) 이론강의 합격패키지’ 동영상강좌는 이론과 문제적응력을 동시에 강화시킬 수 있는 강의로 앞으로 있을 채용시험을 대비해 단기간에 총정리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신청자는 동영상 강의와 함께 ‘리얼면접’ 온라인 모의면접 테스트를 받을 수 있으며 평가와 피드백을 통해 면접을 대비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수업에 사용되는 교재는 최근 기출문제의 철저한 분석을 통해 출제가 예상되는 핵심예상문제를 수록했으며, 향후 시행될 시험에 충분히 대비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시동스쿨 홈페이지(http://gonsidong.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우체국계리직 공무원은 우체국 금융업무, 회계업무, 현업 창구 업무, 현금 수납 등 계산 관리 업무와 우편 통계 관련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계리직 시험은 2008년에 본격적인 공채선발을 시작으로 2년에 한 번씩 시행됐다. 시험은 오는 2016년 2월경에 시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선발규모는 2012년 270명, 2014년 289명로 내년에도 비슷할 것으로 전문가들은 보고 있다.

우체국계리직 공무원은 행정직 9급 공무원 공채시험에 비해 시험과목이 적다. 게다가 채용 시 동등한 대우를 받고, 타 직렬과 교차 지원이 용이해 기존 수험생은 물론 취업을 앞둔 대학생, 직장인, 주부, 중장년층에게 많은 관심을 받는 인기직렬 중 하나다.

계리직 관련 채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우정사업본부 홈페이지(http://www.koreapost.go.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