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3일 인천 송도 도심서킷에서 열린 ‘더 브릴리언트 모터 페스티벌’의 KSF 경기 ‘제네시스 쿠페 드리프트 마스터’에 출전한 차량이 역주하는 모습 (사진제공: 현대자동차)

‘더 브릴리언트 모터 페스티벌 2015’ 성료
 
[천지일보=손성환 기자] 국내 최대 규모의 자동차 축제가 인천 송도에서 열렸다.
 
현대자동차는 23~24일 이틀간 인천 송도 국제업무지구역 일대에서 열린 국내 유일의 도심 레이싱 축제 ‘더 브릴리언트 모터 페스티벌 2015’가 성황리에 진행됐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도심 한 가운데에 서킷을 마련해 진행되는 레이싱 대회로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인천도시공사와 함께 공동 주최했다. 관람객은 10만여명이 참여한 것으로 전해져 국내 모터스포츠 저변 확대에 큰 계기를 마련했다는 평가다.

지난해에는 국내 대표 주말 예능 프로그램인 MBC ‘무한도전’의 출연진들이 출전하는 등 이색적인 볼거리와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 경기장을 찾는 모든 사람들이 자동차라는 하나의 주제로 함께 즐길 수 있는 ‘자동차 대축제의 장(場)’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국내 자동차 문화 발전에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다.

특히 올해 행사는 많은 시민들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무료입장으로 진행했다. WRC 레이싱카를 가상으로 체험할 수 있는 WRC 4DX, 온라인 레이싱 게임 ‘얼티밋 레이스’ 대회, 레이싱카에 레이서와 동승해 체험하는 ‘택시 타임’ 등 모터스포츠를 쉽게 즐기고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해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와 함께 주니어 자동차 공학교실, 교통 안전 교실, 자동차 놀이터 등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는 ‘키즈 테마존’을 운영해 가정의 달 5월의 마지막 연휴를 가까운 도심에서 즐기기 위해 어린이들과 함께 온 가족 단위 관람객들로부터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메인이벤트인 ‘코리아 스피드 페스티벌(KSF)’ 2차전은 23일 예선, 24일 본선으로 나눠 진행해 제네시스 쿠페, 벨로스터 터보, 아반떼, K3쿱 등 총92대가 출전했다.
 
이번 대회에서는 작년 대비 2배 이상 늘어난 총8000여석의 관중석과 실시간으로 경기 상황을 지켜볼 수 있는 대형 스크린을 마련해 많은 관람객들은 더욱 편하고 쉽게 레이싱 경기에 집중하는 모습이 연출됐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