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개국 12만여명 참여 최대 아마추어 골프대회
박재홍 참가자 홀인원 BMW액티브 투어러 받아

[천지일보=손성환 기자] BMW골프컵 인터내셔널 2015가 지난 11일 경기도 광주 이스트밸리를 시작으로 개막했다.

BMW그룹코리아는 이날 홀인원을 기록한 참가자 박재홍 고객(남자 A조)이 동코스 7번홀(137야드)에서 티샷한 공이 홀컵으로 그대로 들어가는 행운을 잡았고, 해당 고객에게는 BMW 액티브 투어러를 부상으로 전달했다고 12일 밝혔다. 

1982년 영국에서 시작된 ‘BMW 골프컵’은 전 세계 50개국 BMW 고객 12만여명이 참여하는 세계에서 가장 큰 아마추어 골프 대회 중 하나로 전 세계 예선을 거쳐 단 150여명만이 결선에 참여할 수 있는 명망 높은 대회다.

BMW 골프컵 국내 예선전은 약 1600명의 BMW 고객이 참가하며 총 8차례의 경기를 거처 오는 10월 국내 결승전이 개최된다. 국내 결승전 최종 우승자 3명에게는 내년 초에 열리는 BMW 골프컵 인터내셔널 월드 파이널 2015에 한국 대표로 참가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경기 방식은 18홀 스테이블포드 방식으로 진행되며, 올해 국내 결승전에서는 최종 우승자 3명 외에도 특별상과 홀인원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BMW그룹코리아는 오는 7월 수입차 브랜드 최초로 여자프로골프대회(KLPGA)를 개최하며, 국내 여자프로골프대회 사상 최대 규모의 상금인 12억원이 주어진다.

한편 BMW그룹코리아는 지난해 세월호 사고 여파로 골프컵 인터내셔널 국내 지역 예선 대회를 취소하고 행사 개최 비용 10억원을 공식 딜러사 8곳과 함께 세월호 사고 피해자를 위한 성금으로 기부한 바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