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 ㈜두코- 시선톡톡)

㈜두코, 투명LCD 골프거리측정기 ‘시선톡톡’ 출시

[천지일보=박혜옥 기자] ㈜두코(대표이사 강창동)는 위성항법장치(GPS) 및 중력기술(MEMS)을 활용한 세계최초 투명LCD 골프거리측정기 ‘시선톡톡’을 전격 출시했다.

17일 두코 측에 따르면  ‘시선톡톡’은 기존에 출시됐던 레이저거리측정기와 GPS거리측정기의 단점은 빼고 장점만을 골라 접목시킨 제품이다. 실거리 측정에 대한 정확성은 물론 소비자들의 편의와 휴대성은 높이고 가격부담은 낮추어 많은 골퍼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레이저 거리측정기의 경우 정확성과 실거리 측정이 가능한 장점이 있지만, 가격 면에서 부담스럽고 휴대하기가 불편한 단점이 있다. 그리고 GPS 거리측정기의 경우 사용편의나 휴대성이 높아 골퍼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지만 GPS로 거리를 측정하기 때문에 레이저 거리측정만큼 정확도가 뛰어나지 않는 단점이 있다.

이러한 레이저 거리측정기와GPS측정기의 장점만을 모은 ‘시선톡톡’은 비거리와 잔여거리는 물론 그린 고도 측정까지 가능해 필드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GPS 기반의 골프거리측정기이다.

위성항법장치(GPS) 및 중력기술(MEMS)을 이용해 보다 더 빠르고 정확한 고도 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에 실거리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빠른 GPS 수신도 가능해 실시간으로 골퍼들에게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투명LCD를 통해 조준선과 그린지면을 1초 동안 일치시키면 3차원적 고도측정을 할 수 있다.

▲ (사진제공 ㈜두코- 시선톡톡)

특히 그린주변에서 홀컵까지 거리안내, 퍼팅거리 안내, 그린 좌우 기울기 안내, 오르막 내리막 안내 등 골퍼들이 고민하는 그린주변에서 숏게임에 강한 제품이며, 그외에도 플레이 타수 안내, 플레이로그기록, USB 이동식 디스크 등 다양한 편의 기능도 탑재돼 있다.

또한 기존의 버튼방식과 달리 “톡톡” 두드리면 잔여거리가 음성으로 안내되는 것도 제품의 사용 재미를 더해준다.

이밖에 한번 충전으로 8시간 이상 사용할 수 있어 장시간 라운딩시에도 걱정 없다. 국내외 40000여개의 골프장 코스를 자동으로 인식하고 있어 해외 골프여행의 필수품으로도 각광받고 있다.

골프가 대중화 되면서 취미 생활이나 운동으로 즐기는 이들이 많아지고 노캐디 골프장이 많아지고 있다. 이에 캐디 역할을 하는 전문 골프거리측정기에 대한 관심은 점점 더 커지고 있다.

㈜두코 강창동 대표이사는 “시선톡톡은 화이트 컬러로 심플하면서 세련된 디자인을 자랑한다. 특히 밝은 컬러로 어떤 골프 의상에도 잘 어울려 여성 골퍼들이 특히 더 선호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