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유원상 기자] 최근 들어 다양한 의료 사고와 함께 거짓 광고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의료 사고는 의료기기에 대한 잘못된 지식과 보관 등의 이유로 발생된 경우가 허다하며, 의료 전문 지식이 없는 환자들은 이러한 사실을 모른 채 넘어가기 쉽다.

뿐만 아니라, 잘못된 것을 알고 있음에 계속해서 의료기기를 사용하고 있는 사례들도 적지 않게 발견되고 있다. 최근 전국 여러 곳의 보건소에서 무허가 의료기기를 저렴하게 구입해 사용했던 일이 대표적인 예가 된다.

이러한 상황들에 최근에는 의료기기를 직접 구입해 집에서 직접 사용을 하는 경우도 점차 늘고 있다. 하지만 의료기기를 직접 구매해 사용하는 것도 문제가 생기지 않으려면 어느 정도의 지식과 구매 노하우가 필요하다.

가정용 의료기기를 잘 구매하려면, 다양한 온·오프라인 판매점을 비교·분석해봐야 한다. 또한 무작정 저렴한 의료기기를 찾기 보다는 합리적인 가격과 허가받은 의료기기를 구매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또한 본인에게 적합한 의료기기 브랜드는 기억하는 것이 좋다. 브랜드에 따라 의료기기의 성격이나 품질이 일관된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 더욱이 공식 인증기관을 거쳤는지, 내구성이 강한지, 교환 및 환불이 가능한지 등을 꼼꼼하게 분석해야 본인에게 맞는 의료기기를 구입할 수 있다.

쉔픽스코리아 측은 이에 대해 “올바른 가정용 의료기기를 구매하기 위해서는 세밀하게 비교분석해야 할 것들이 너무 많다. 간략히 정리하자면, 허가된 제품인지, 사용 후기는 어떤지, 내구성을 정리해 분석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또한 의료기기는 정확한 검증과 승인 하에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법이 간단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쉔픽스코리아(http://www.shenpix.co.kr/)는 가정용 의료기기 업체로, 젊고 즐거우며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의료기기 건강기업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