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7일 강원 원주소방서가 원주역에서 대형열차사고 발생을 가상해서 유관기관 합동 긴급구조 훈련에서 부상자를 구조대원들이 들것을 이용해 구조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 원주=이현복 기자 ] 강원 원주소방서는 17일 오후 원주역에서 유관기관 합동으로 긴급구조통제단 불시출동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원주역에서 대형열차충돌사고를 가상해서 다수의 사상자가 발생한 훈련 상황으로 원주시청, 원주경찰서,원주역, 보건소, 한전 등이 참여했다.

▲ 17일 원주역에서 실시된 대영열차사고로 활재가 발생한 가상훈련에서 소방대원들이 소화기로 화재를 진압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원주소방서에서는 유기적인 현장 현장대처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유관기관 등과 합동으로 가상 화재 진압 및 긴급 구조 활동을 펼쳤다.

또한 긴급구조통제단 지휘소와 응급의료소 설치, 부상자 구조 및 응급환자 이송 등 현장에서 벌어지는 응급상황에 대한 유관기관과의 대처훈련도 실시했다.

김상철 원주소방서장은 “이같은 훈련을 통해 갑작스러운 대형사고가 발생하더라도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의 지속적인 훈련을 통해 긴밀한 협조를 유지해서 피해가 최소화 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